"29만원짜리 챗GPT프로가 2.9만원? 이건 사야해!"…카카오 단독 할인

선물하기, 챗GPT 프로 이용권 프로모션…최대 5개까지
플러스 이용권은 1+1로…카카오 "챗GPT 포 카카오 경험 확대"

(카카오 선물하기 갈무리)/뉴스1

(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카카오(035720)가 선물하기에서 챗GPT 프로·플러스 이용권 프로모션을 단독으로 진행한다. '챗GPT 포 카카오' 가입률을 끌어올리기 위한 전략이다.

플랫폼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13일 오픈AI의 챗GPT 프로 1개월 이용권을 2만 9000원에 최대 5개까지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챗GPT 프로는 챗GPT의 최상위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가장 비싼 요금제로, 월 이용료는 29만 9000원이다. 카카오는 이번 프로모션으로 사실상 10분의 1 가격으로 챗GPT 프로를 제공하는 셈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카카오가 지난해 10월말 출시한 '챗GPT 포 카카오' 서비스의 이용자 확대를 노린 전략으로 풀이된다.

이번 프로모션 이용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챗GPT 포 카카오 서비스 가입 계정에 교환권 번호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이다. 단, 해당 계정으로 챗GPT 앱에 로그인하면 전체 챗GPT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앞서 정신아 카카오 대표는 지난 12일 열린 2025년 4분기 및 연간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지난 분기 실적발표에서 200만 명 이용자를 확보했다고 언급한 챗GPT 포 카카오의 이용자 수가 현재 시점 800만 명으로 확대됐다"며 "연내 유의미한 규모의 이용자 기반을 확보하고 카카오 자체 에이전트인 '카카오툴즈'를 활용해 효용가치가 높은 AI를 만들겠다"고 밝힌 바 있다.

(챗GPT 갈무리)/뉴스1

해당 프로모션이 입소문을 타며 이용자들도 '프로를 10분의 1 가격에 쓰다니 말도 안된다', '코덱스, 소라2 프로모델 호출 및 기타 등등에 사용가능한 진짜 프로버전이 맞다'며 파격적인 할인에 환호하고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챗GPT 포 카카오 서비스 사용 경험을 확대하고 AI 서비스 이용권을 가족 및 지인 등에게 선물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을 위한 것"이라며 "선물하기에서 처음 제공하는 단독 프로모션이며 판매 종료 시점은 현재 미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기간 한정 운영하는 프로모션상 1인당 구매에는 제한이 있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카카오는 챗GPT 플러스를 1개월 요금제 가격으로 2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는 '1+1' 프로모션 이용권도 2만 9000에 판매 중이다.

Kri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