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설 명절 맞이 프로모션…선물하기·톡딜 할인혜택 제공
- 신은빈 기자

(서울=뉴스1) 신은빈 기자 = 카카오(035720)가 설 명절을 맞아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카카오 톡딜에서 다양한 상품을 할인가로 제공하는 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선물하기는 18일까지 설 인기 상품 중심으로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식품(소고기·전복) △뷰티(화장품) △교환권(상품권) △리빙·유아동(건강용품) 등 카테고리별로 제안하고, 선물하기가 엄선한 프리미엄 배송 상품을 추천한다.
특히 한국인삼공사와 선물하기 단독으로 운영 중인 '정관장 활기이마트'와 선물하기 단독 스팸 카카오에디션, 누데이트 티 컬렉션, 올가(ORGA) 참기름·들기름, 액막이 인형 선물세트 등 다양한 단독·인기 상품도 마련했다.
카카오페이 머니로 15만 원 이상 결제하면 10% 즉시 할인(최대 2만 원) 혜택을 제공해 명절 준비 부담을 낮췄다.
설 선물 기획전 기간에는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8일까지 진행되는 1주 차에는 말의 해를 맞아 '설레는 말' 이벤트를 연다. 설 선물 이벤트 페이지에서 '새해에는 건강하기만 하세요' 등 설 인사 메시지를 친구에게 공유하고, 메시지를 받은 친구가 프로모션 페이지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참여된다. 가장 많은 친구를 초대한 상위 3명에게는 LG 스탠바이미를 증정한다.
2주 차에는 '세배하는 말' 카드를 친구에게 공유하면 랜덤 쿠폰을 지급해 명절 인사와 함께 혜택을 전한다.
톡딜에서는 명절 준비부터 선물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시즌 프로모션을 강화한다.
9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톡딜 위크'에서는 장바구니 쿠폰을 발급해 주고, 금액대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만 원 이상 구매하면 5% 할인, 5만 원 이상 구매하면 7% 할인, 10만 원 이상 구매하면 최대 7% 할인해 준다. 톡딜 라이브를 통해 카카오페이 머니 결제 시 추가 할인, 사은품 증정, 주문 인증 이벤트 등 라이브 전용 혜택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9일 '알뜰 명절 신선 마켓', 13일 '명절 준비 마침표, 식품 베스트', '16일 '설레는 가공식품 특가' 등 설 명절 특가 기획전도 연달아 개시한다.
한편 카카오는 개인 이용자뿐 아니라 기업 고객을 위한 사업자 전용 서비스 '카카오톡 선물하기 포 비즈'(카카오톡 선물하기 for Biz)에서도 설날 선물 기획전을 운영한다. 선물하기 상품권과 백화점 상품권 등 인기 교환권을 비롯해 배달·마트 상품, 한우·과일·건강식품·화장품 선물세트 등 다양한 배송상품을 한 번에 구매·전달할 수 있다.
모바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등록된 상품은 일부 상품을 제외하고 '선물하기 포 비즈' 채널로도 공급할 수 있고, 원하는 상품이 없는 경우 '선물 요청하기' 코너를 통해 상품 등록 요청도 가능하다.
또 선물 수신자가 직접 수령지 정보를 입력하는 방식과 미사용 시 100% 환불 정책을 운영한다.
카카오 쇼핑 관계자는 "이번 설 프로모션은 선물하기, 톡딜, 선물하기 포 비즈를 통해 명절 준비부터 선물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공유 이벤트와 할인 혜택으로 개인과 기업 고객 모두 합리적인 설 시즌 쇼핑을 경험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be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