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프리미엄브랜드지수' 가스보일러·온수매트 부문 1위
가스보일러 부문 7년 연속, 온수매트 부문 10년 연속 1위
- 장시온 기자
(서울=뉴스1) 장시온 기자 = 경동나비엔(009450)은 '2025 프리미엄브랜드지수'에서 가스보일러 부문 7년 연속, 온수매트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프리미엄브랜드지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가치 인식을 조사하고 사회적 책임을 포함한 미래 가치를 반영한 지수다.
1988년 아시아 최초로 콘덴싱 보일러를 개발한 경동나비엔은 2022년 온수 기능이 강화된 '나비엔 콘덴싱 ON AI'를 출시하며 보일러의 패러다임을 난방에서 온수로 전환했다.
대표적인 기능은 '온수레디 시스템'으로 퀵버튼을 눌러두면 기존 보일러 대비 93% 단축된 10초 이내에 온수를 사용할 수 있다. 4인 가족 기준 연간 20t의 물을 절약할 수 있어 국내 가정용 보일러 최초로 녹색제품인증을 받았다.
인공지능(AI) 기능도 갖췄다. 매월 발간되는 HEMS(홈 에너지 관리 시스템) 보고서를 통해 난방과 온수에 사용된 가스 사용량을 계산하고 예상 가스 요금을 산출하며, 실내 환경에 따른 보일러 사용법을 권장한다.
아울러 '숙면매트 온수/카본/사계절'을 통해 쾌적한 숙면 환경도 제공하고 있다. 0.5도 단위의 정밀한 온도 조절 기술로 개인 체질에 맞는 숙면 온도를 제공한다.
지난 6월에는 'COOL/COOL+ 모드'를 더한 '숙면매트 사계절'을 출시했다. 시원함과 따뜻함을 모두 제공하므로 1년 내내 사용할 수 있고 작동 방식에 따라 '에어'와 '프로' 제품으로 구분된다.
한편 '나비엔 숙면매트'는 나비엔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인공지능이 매트 온도를 자동으로 관리하는 'AI 수면모드'를 제공한다.
zionwk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