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설닷컴 X JTBC 스튜디오 룰루랄라 '워크맨' 콘텐츠 마케팅 제휴
- 임해중 기자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자소설닷컴이 구독자 382만을 보유한 모든 직업을 체험하고 리뷰하는 콘셉트의 웹 예능 워크맨과 콘텐츠 제휴를 맺었다.
첫 프로젝트는 "자기소개서 대신 써드립니다"는 공동 제휴 콘텐츠를 오픈한다. 해당 콘텐츠는 참여자가 본인 성향을 기반으로 몇 가지 질문에 답하면, 분석된 장단점을 기반으로 한 자기소개서 가이드 및 추천 기업을 알려주는 테스트형 마케팅 콘텐츠다.
JTBC 스튜디오의 스튜디오 룰루랄라가 제작하는 웹 예능 워크맨은 세상의 모든 직업을 체험하고 리뷰하는 콘셉트다. 취업 준비생과 직장인들이 주요 구독자 층이며, 누적 시청 뷰 수가 약 8억 뷰인 대형 채널이다.
77만 유저의 공기업, 대기업 채용플랫폼 자소설닷컴은 2014년부터 지금까지 취업 준비생, 경력직 직장인의 이직 필수 웹, 앱으로 불린다.
각 기업별 정보 제공, 자소서 자동 저장 클라우드, 취업 합격자 데이터 공개, 실시간 익명 기업 정보 채팅 등 효율적인 취업, 채용 시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엔 주니어(1년~10년 차)대상 경력직을 위한 서비스를 오픈, 3개월 만에 4만5000명이 경력직으로 활동하고 있다.
채용 시장에 기대를 모으는 IT 스타트업답게 나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장 잘 맞는 채용 공고를 보여주거나 추천해주는 기능을 탑재했다. PC와 모바일 둘 다 연동이 가능하여 언제 어디서든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주식회사 앵커리어 자소설닷컴 공동 대표인 박수상 대표는 "앞으로도 자소설닷컴은 취업 시장을 데이터 플랫폼 기반으로 기존 비효율적이고 불편했던 부분을 개선하고 기업과 인재의 굿 매칭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취업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소설닷컴은 건강한 채용 문화를 위해 주요 유저인 2030, MZ 세대, 취업 준비생,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 경력직을 위해 콘텐츠 지속적으로 오픈하고,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 등을 기획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유저와의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획을 할 예정이다.
haezung22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