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단골손님조차 예약을 해야 맛볼 수 있는 여수맛집
자연산생선 및 부식으로 나오는 스끼다시도 푸짐해 인기
- 이슈팀 장유성 기자
(서울=뉴스1) 이슈팀 장유성 기자 =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하는 여행 도중 바닷가 인근에서 맛보는 신선한 회의 맛은 도심에서 맛보는 회와는 차원이 다른 부드럽고 푸짐한 맛을 자랑한다.
특히 맛의 고장으로 잘 알려진 여수는 신선한 먹거리가 많기로 유명한 만큼 다양한 관광명소 부럽지 않은 먹거리관광이 부쩍 활성화되어 있는 곳. 때문에 여수여행을 준비하는 이들 가운데는 여수 필수 여행코스 중 여수횟집을 알아두는 이들이 매우 많다.
살아 숨 쉬는 자연산 먹거리로 푸짐한 여수의 특산 수산물들을 입 안 가득 푸짐하게 맛 볼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면 여수 시청에서 지정한 모범음식점 ‘유명횟집’을 찾아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한 번 그 맛을 보고 나면 발을 떼기가 결코 쉽지 않을 만큼 많은 여행객과 여수주민들을 사로잡은 이곳은 오랜 단골이라 할지라도 미리 예약을 한 뒤 방문해야 오래 기다리지 않고 바로 식사를 즐길 수 있을 정도로 사람들의 발걸음으로 북적거리는 맛집이다.
두툼한 횟감은 살이 통통하게 올라 푸짐하고 깊은 맛을 자랑하는 데다, 자연산 생선 및 부식으로 나오는 밑반찬 역시 현지에서 해녀가 직접 잡아 올린 자연산만을 엄선해 손님 상 위에 올리는 만큼 입 안에서 스르르 녹는 듯한 일품은 더할 나위 없다.
게다가 오랜 기간 한결같이 지켜온 여수 토박이로서 손님 상 하나하나에 맛과 정성을 다하고 있기 때문에 여수지역에 자리잡은 그 어느 횟집들 가운데서도 유독 인기가 높다.
또한 음식으로 많은 이윤을 남기기보다는 함께 더불어 살아갈 수 있길 바라는 작은 소망으로 소년, 소녀 불우이웃돕기와 자매결연하여 지금까지 15년 동안 불우이웃돕기에 동참하고 있어 신선한 맛에 한번 반하고, 따뜻한 주인장 마음씨와 인심에 두 번 반하는 맛집이기도 하다.
여수 특산 수산물들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어 더욱 좋은 이곳에서 여수 바다가 선사하는 맛의 즐거움을 마음껏 만끽해 보는 것이 어떨까.
ebiz@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