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사이트솔루션 전동지게차, 북미 전문지 선정 '올해의 제품상'

300V급 고전압으로 출력↑, 북미 최초 안전인증 획득

북미 전문지로부터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한 HD현대사이트솔루션의 중형 전동지게차 신모델(HD현대사이트솔루션 제공)

(서울=뉴스1) 박종홍 기자 =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4~9톤급 중형 전동지게차 신모델이 북미 전문지 머티리얼 핸들링 24/7(Material Handling 24/7)로부터 지게차 부문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머티리얼 핸들링 24/7는 지게차 업계 대표적 전문지로 매년 독자 투표를 통해 15개 분야 우수 제품을 선정해 올해의 제품상을 발표한다.

이번 수상은 물류센터 운영자, 장비 구매 및 운전자 등 업계 관계자들의 평가가 반영된 결과다. 신모델이 실제 작업 환경에서 뛰어난 성능과 신뢰성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해당 모델은 300V급 고전압 배터리와 고효율 영구자석 모터를 탑재해 동급 내연기관 지게차에 버금가는 출력과 주행 성능을 갖췄다. 중국 등 경쟁사 제품은 80V급 배터리를 적용해 내연기관 대비 출력이 부족하다는 한계가 있다.

판매용 고전압 전동지게차로는 북미 최초로 대표 안전인증(UL)을 획득해 안전성과 신뢰성도 한층 강화했다.

또 작업 환경과 예산을 고려해 배터리 용량을 선택할 수 있어 고성능 작업이 필요한 현장부터 비용 효율이 중요한 현장까지 폭넓게 대응할 수 있다. 충전 방식도 고속 충전은 물론 충전기 한 대로 여러 대의 장비를 충전하는 멀티 충전까지 지원해 현장 활용성을 크게 높였다.

올해 하반기 출시된 신모델은 북미, 유럽 등 해외 시장에서 이미 110여 대를 수주하는 등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송희준 HD현대사이트솔루션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으로 선진시장에서 신형 전동지게차의 기술력과 제품 완성도를 인정받았다"라며 "앞으로 10톤 이상의 대형급 전동지게차도 출시해 고중량 작업 현장의 전동화 전환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1096pages@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