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이전부터 신사업까지" 애경케미칼, 고객 맞춤형 설루션 강화

애경케미칼 CI
애경케미칼 CI

(서울=뉴스1) 최동현 기자 = 애경케미칼(161000)은 고객사 기술 이전부터 신규 비즈니스 모델 공동 발굴까지 전방위적인 고객 맞춤형 설루션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생활화학사업부문 내 신제품기획팀은 계면활성제 업계 최초로 전문적인 기술 세미나를 도입했다. 제품 원리부터 퍼포먼스 극대화에 필요한 기술 교육, 포뮬레이션 가이드 제작 기술을 고객사에 전수, 최적의 설루션을 제안한다.

특히 고객사와 함께 진행하는 합동 실험은 계면활성제 처방 관련 고객사의 오랜 고민을 해결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로 평가받으며, 경쟁사들의 벤치마킹 사례로 꼽힌다.

합성수지사업부문도 고객 맞춤형 설루션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 취급하는 제품을 수천 종으로 확대, 고객들이 요구하는 성능을 얻어내고 생산 현장에 적합한 물성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애경케미칼은 고객사와 파트너십을 강화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고객의 요구에 맞춰 원료와 제품, 기술에 이르는 패키지 상품을 개발해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애경케미칼 관계자는 "고객 맞춤형 설루션은 단기적인 매출 증가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관계 형성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다"며 "고객의 기대에 부합하는 가치를 제공하는 전략을 수립하며 브랜드 이미지와 신뢰도를 높여 갈 것"이라고 했다.

dongchoi89@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