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밥 자주 거른다면, 천연원료 아침식사 대용식으로 간편하게
- 노수민 기자

(서울=뉴스1) 노수민 기자 = 바쁜 생활 탓에 아침식사를 거르는 이들이 많지만, 아침밥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일단 아침식사는 신진대사를 자극해 잠자던 몸을 깨우는 역할을 하며, 뇌에 에너지원을 공급해 두뇌 회전을 돕고 일의 능률을 높인다. 아침식사를 하는 것은 위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데, 아침을 거르면 밤새 분비된 위산 때문에 위 점막이 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이어트를 하는 이들이라면 아침식사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아침을 굶으면 점심이나 저녁에 과식하게 되어 비만으로 이어지기 쉽다. 특히 아침에 섭취하는 칼로리는 낮 동안 생활하면서 대부분 소모되지만, 점심·저녁 식사를 통해 섭취하는 칼로리는 대부분 체내에 축적될 확률이 높다.
사실 아침식사가 건강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문제는 잠자기도 부족한 빠듯한 아침 시간에 아침밥을 챙겨 먹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이에 시중에는 간편한 아침식사를 위한 아침식사대용 제품이 많이 나와 있는데, 이러한 식사대식을 통해서라도 아침을 거르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여러 아침식사대용 제품 중에서도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생식이다. 각종 곡물과 채소를 동결 건조하여 만드는 생식에는 탄수화물 외에 천연비타민C, 천연철분제 등도 풍부해 무기질의 체내 합성까지 도와준다. 때문에 생식은 빈혈 예방은 물론 전반적인 건강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이에 천연 원료 비타민 브랜드 뉴트리코어에서는 100% 친환경 식재료로 만든 건강식 ‘뉴트리코어 쉐이크’를 선보이고 있다.
뉴트리코어 셰이크는 현미, 보리, 사과, 양배추, 고구마, 브로콜리, 미나리 등 60가지의 다양한 친환경 원료를 껍질까지 통째로 갈아낸 전체식 제품이다. 천연 원료 속 모든 영양분을 고스란히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식물 세포벽보다 잘게 쪼개는 초미세분말 기술이 적용돼 영양분 흡수율까지 극대화된 것이 특징이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뉴트리코어 쉐이크는 맛이나 향을 내기 위한 합성 첨가물뿐 아니라 생산 편의를 위해 쓰이는 각종 화학물질까지 전혀 들어 있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며 “100% 천연 원료 비타민이 추가로 함유되어 있어 입덧이나 임신빈혈 등으로 음식 섭취가 어려운 임산부들에게도 좋은 식사대식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물이나 우유, 두유에 타 먹는 포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한 아침식사가 가능하며, 사과와 통밀 크런치로 씹는 즐거움과 포만감까지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nohsm@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