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티X쿠시 '머신건', 29일부터 음원으로 듣는다

(서울=뉴스1스타) 김나희 기자 = 가수 자이언티가 신곡 '쿵'과 '머신건' 음원을 공개한다.

자이언티 소속사 더블랙레이블는 27일 "Mnet '쇼미더머니5'에서 최초로 선보인 '쿵'과 '머신건' 음원이 오는 29일 자정 발표된다"고 밝혔다.

'쿵'은 자이언티의 솔로곡으로 그의 진솔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머신건'은 자이언티, 쿠시와 '쇼미더머니4'의 준우승자인 위너 송민호가 참여한 곡으로 'YG 패밀리'의 시너지가 돋보인다.

자이언티가 '쿵'과 '머신건' 음원을 발매한다. ⓒ News1star / Mnet '쇼미더머니5' 캡처

이 두 곡은 '쇼미더머니5' 방송 직후 며칠간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검색 순위 1. 2위를 차지하며 높은 인기를 끌었다.

그럼에도 '쿵'과 '머신건'이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이유는 애초에 '쇼미더머니5' 측에서 음원 발표 계획이 없었고 방송사의 음원 유통 계약 기간에 포함돼 있지 않았기 때문이다. 또한 방송용으로 만들어진 트랙이었던 만큼 정식 음원 발표를 위해 처음부터 녹음, 믹싱, 마스터링 등 보다 정교한 작업이 필요했다.

자이언티와 쿠시 역시 음원 발표를 전혀 예상하고 있지 않았으나 팬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뒤늦게 음원 발표를 결정하게 됐다는 전언이다. 이에 우여곡절 끝에 음원 발표를 결정한 '쿵'과 '머신건'이 좋은 성과를 거둘지 귀추가 주목된다.

nahee126@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