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결혼 23년 차' 이혜원 "안정환이 늘 운동화 끈 묶어준다" 울컥

(서울=뉴스1) 김송이 기자 | 2023-12-07 10:01 송고
(유튜브 '제2혜원')
(유튜브 '제2혜원')

이혜원이 결혼 23년 차에도 변함없이 다정한 남편 안정환을 자랑했다.

6일 유튜브 '제2혜원' 채널에는 '"결혼하면 좋나요?" 이혜원의 충격적인 답변'이란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PD가 이혜원에게 "결혼하면 좋나요?"라고 묻자, 이혜원은 "방송용으로 말해? 비방용으로 말해?"라며 웃었다. 이어 "장단점이 있다. (결혼) 23년이면 뭐 부모님 결혼생활 아냐?"라며 과거를 돌아봤다.

그러면서 바로 전날 저녁에 있었던 일화를 전했다. 이혜원은 "이런 얘기 하면 내가 욕먹을까 봐 말을 못하겠는데 운동화를 사면 오빠(안정환)가 운동화 끈을 새로 묶어준다. 내가 유일하게 못하는 게 운동화 끈을 묶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식구들은 운동화를 사면 그냥 아빠방 앞에 놓는다. 우리 집의 암묵적인 룰이다. 우리가 그냥 신으면 (안정환이) '어, 왜 이걸 그냥 신었어? 다시 묶어야 되겠는데?' 이 말을 꼭 하고 지나간다. 그래서 운동화를 사면 항상 앞에 놔야 한다. 검사받는 것처럼. 그래서 구두는 몰래 사도 운동화는 몰래 못산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유튜브 '제2혜원')
(유튜브 '제2혜원')

이혜원은 "어제 내가 저녁을 차려주고 약속이 있어서 나가는데 (안정환이) 안 먹고 있어서 '왜 안 먹어?' 했더니 내가 신발을 신으면 묶어주겠다고 하더라. 내가 저녁 시간에 나가는 것도 미안한데 끈을 묶어주겠다고 해서 '나 뭐 잘못했어?' 그랬다. 가시방석이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안정환이) '잘못 묶으면 발이 빠지는 신발'이라고 하면서 묶어주더라. 남들이 보면 약간 이상한 여자 같아 보일 수 있다. 그때 리환이도 내가 나가니까 인사하려고 뒤에 서있었다. 나는 발을 내밀고 있고 아빠는 쭈구려서 신발 끈을 묶고 있고. 너무 볼품없는 장면이더라. 내가 '오빠 너무 불쌍해 보여' 하니 '잘못 신고 나가면 넘어질까 봐 신경 쓰인다. 내가 묶어주는 게 좋을 것 같다'고 하더라. 울컥했다. 너무 고맙더라"며 감동을 표했다.

이혜원은 "내가 리환이한테 '아들아 너도 이렇게 하는 거다' 이랬다"고 하면서도 "생각해 보니 아들이 며느리한테 이렇게 하는 건 별로일 것 같기도 하다"며 웃었다.


syk13@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