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경악' 원숭이 고문해 죽이는 전세계 네트워크 있었다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2023-06-20 13:22 송고 | 2023-06-20 20:29 최종수정
원숭이를 고문해 죽이는 동영상을 시청하고 있는 남성 - BBC 화면 갈무리
원숭이를 고문해 죽이는 동영상을 시청하고 있는 남성 - BBC 화면 갈무리

영국 BBC의 1년여 취재 덕분에 전 세계에 걸친 원숭이 고문 및 살해 네트워크가 드러났다고 BBC가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BBC는 기획취재를 통해 미국, 영국 및 선진국에서 수백 명의 고객들이 인도네시아인들에게 돈을 지불하고 아기 원숭이를 고문하고 죽인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이는 유튜브에서 처음 시작됐으나 지금은 암호화된 메시징 앱 텔레그램의 비공개 그룹으로 이동했다.

BBC 기자들은 수백 명의 사람들이 모여 극단적인 고문 아이디어를 내놓고 인도네시아 사람들에게 이를 수행하도록 의뢰한 주요 텔레그램 고문 그룹 중 하나에 잠입했다.

아시아 국가의 사람들은 선진국 고객의 의뢰를 받아 어린 원숭이를 고문해 살해하는 장면을 담은 동영상을 제작해 전세계로 유포했다.
이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원숭이를 고문해 죽여 사디스트들을 만족케 했다.

BBC는 인도네시아의 고문범과 미국의 유통업체 및 구매자를 추적해 이들을 재판에 회부하기 위한 국제 법 집행 노력에 접근할 수 있었다.

지난해 경찰에 체포됐다 수사를 받고 풀려난 영국 거주 여성 3명과 지난주 기소된 미국 오리건주 남성 1명 등 전 세계적으로 최소 20여 명이 동물 학대 및 살해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다.

‘고문왕’이라는 닉네임(별명)으로 알려진 미국의 마이크 매카트니는 BBC와 인터뷰에 동의하고 자신이 텔레그램 원숭이 고문 그룹에 합류한 순간을 설명했다.

그는 "원숭이를 고문하는 이들이 망치를 사용하시겠습니까? 펜치를 원하십니까? 드라이버 드릴까요?라고 말하며 관객의 호응을 유도했다"며 "동영상은 내가 지금까지 본 것 중 가장 기괴한 것이었다"고 말했다.

원숭이 고문 및 살해 동영상은 텔레그램과 페이스북에서 여전히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수십 개의 그룹이 극단적인 콘텐츠를 공유하고 있으며, 일부는 1000명 이상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고 BBC는 전했다.


sinopar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