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방은희 "손가락 믹서기에 갈려 피 흘리며 기절…안 구부러진다"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2023-05-22 08:55 송고 | 2023-05-22 14:25 최종수정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갈무리)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갈무리)

35년 차 배우 방은희가 서태화와 친해진 계기를 밝혔다.

21일 방송된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방은희가 절친 서태화를 집으로 초대해 식사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서태화는 방은희와 1997년도 곽경택 감독의 '억수탕'으로 인연을 맺었다며 "처음엔 서로 싫어하다가 친해진 게 술 먹고 가라오케(녹음반주 노래방)에서 춤을 추더라. '여배우도 망가지면서 춤을 추네. 소탈한 애구나' 싶어서 마음이 열렸다"고 밝혔다.

방은희는 당시 췄던 춤을 재연하며 "왜 이렇게 벽을 탔을까"라고 말했고, 서태화는 "그래 맞아. 너 맨날 벽 탔다"며 크게 웃었다.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갈무리)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갈무리)

그때부터 친분을 이어온 두 사람은 현재 싫은 소리도 마다하지 않는 절친이 됐다. 서태화는 "(잔소리는) 하면 제가 더 많이 한다"며 "너 때문에 병원 간 게 몇 번이냐. 화상도 당하고 손가락도 잘리고. 화상은 (방은희) 생일에 한 잔 먹고 헤어졌는데 다음날인가 다음다음 날 병원에 입원했다고 전화 왔다. 깜짝 놀랐다"고 털어놨다.

방은희는 "(허리)디스크 3번에 화상에 손가락 잘리고"라며 잇따라 겪게 된 불행한 사고들을 언급했다.
이에 서태화는 "(손가락 수술) 잘 됐냐"고 물었고, 방은희는 손가락을 보여주며 "손톱도 자란다. 안 구부러진다. 단절된 게 아니라 갈린 거지 않나"라고 말했다.

이어 "피가 철철 나는데 119구급대원이 들어와서 '아줌마 정신 차리세요' 이러는 거다. '어디다 대고 아줌마예요?' 한 뒤 기억이 없다. 기절했다"며 "손가락 잡고 (있었다). 없었으면 못 붙였다더라"며 아찔했던 사고 당시를 떠올렸다.


rong@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