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HLB 그룹 "부문별 총괄 책임 체제 구축…전문성 강화"

기술·전략·마케팅·피플 등 분야별 C레벨 리더십 임명

(서울=뉴스1) 김태환 기자 | 2023-03-31 16:12 송고
© News1 DB
© News1 DB

에이치엘비(028300) 그룹이 사업 부문별 총괄 책임 경영체제를 구축하고 전문성 강화에 나섰다.

HLB그룹은 그룹 피플팀 총괄(CPO)에 김종원 사장을, 그룹 마케팅 총괄(CMO)에 황제이 사장을 새롭게 임명했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초 선임된 그룹 바이오 기술 총괄(CTO) 한용해 사장, 바이오 전략 총괄(CSO) 최수환 사장에 이어 그룹 C레벨 사장들의 전문 책임 경영시스템이 구축된 것이다.

신규 선임된 김종원 CPO는 연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후 노사관계학 석사와 경제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신한은행, 소프트뱅크 파이낸스, 메릴린치증권을 거쳐 ACA인베스트먼트 대표를 역임했다. 직전까지 HLB글로벌 대표를 맡았다.

황제이 CMO는 미국 노스웨스턴대학교를 거쳐 일리노이대학교 어바나샴페인캠퍼스에서 마케팅 학사 및 광고마케팅 석사 학위를 받고 미국 제약사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에서 당뇨병치료제 아반디아(Avandia) 해외 마케팅을 담당했다.

국내에서는 동아제약 국제사업본부장, JW홀딩스 글로벌사업본부장, 영진약품 국제사업본부장을 역임했으며 지난해 3월 HLB그룹에 합류했다.

이외에 HLB 내부에서는 관리 총괄(COO)에 백윤기 사장이 임명됐으며 HLB글로벌 대표이사에 김광재 전 부사장, HLB글로벌 재무 총괄(CFO)에 이동주 부사장이 새롭게 선임됐다.

HLB그룹 관계자는 "각 부문 최고 경영자의 권한과 책임을 강화하는 한편, 계열사간 유기적 업무협력을 통한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총괄 책임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call@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
    인구늘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