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與 "검사 질문 두렵나, 기괴하고 짜증" "처럼회로 방탄"…이재명 맹공

김기현 "허장성세 오래 못가" 안철수 "지위고하 없어"

(서울=뉴스1) 박종홍 기자 | 2023-01-28 14:54 송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사건 관련 검찰 조사를 받기 위해 28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출석하고 있다. 2023.1.28/뉴스1 © News1 이동해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사건 관련 검찰 조사를 받기 위해 28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출석하고 있다. 2023.1.28/뉴스1 © News1 이동해 기자

국민의힘은 28일 검찰에 출석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맹공을 퍼부었다. 소속 의원들이 동행한 것에 대해선 "변호사만 대동한다더니 처럼회를 동원해 방탄 종합선물세트를 준비했다"고, 진술서로 답변을 대신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선 "검사의 질문이 두렵나"라고 비판했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이 대표에 대해 "부정부패 범죄에 연루된 이가 검찰에 출석하는데 그 모양새가 매우 소란스럽다"고 지적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지난 10일 성남FC 의혹에 대한 조사를 받기 위해 검찰에 출석하던 날에는 민주당 국회의원들을 우르르 끌고 와 세 과시를 하더니 이번에는 '내가 이재명이다'라며 광기에 차 울부짖는 개딸들을 동원해 이재명 수호 집회를 열었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재명의 정치는 참 좀스럽고 지저분하다. 기어코 본인의 피의사실을 민주당과 결부시켜 여론을 반으로 쪼개고 어떻게든 살아 남아보려 모두를 진흙탕 속으로 끌어당기고 있다"며 "앞으로도 검찰의 소환조사는 계속될 것이고 재판도 이어질 것인데 도대체 언제까지 이 기괴하고 짜증 나는 광경을 봐야 하느냐"고 강조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또 다른 논평을 통해 이 대표가 '답변을 진술서로 갈음하겠다'고 한 것에 대해 "진술을 거부하는 것을 보니 진실로는 더 이상 버틸 수 없나 보다"라고 꼬집었다.
박 수석대변인은 "검사의 질문이 두려운가. 답변 과정에서 자신도 모르게 진실이 나올까 두려운가"라고 꼬집었으며, "이 대표는 요즘 틈만 나면 자신의 철학과 행적 등과 무관한 숭고한 민주주의 용어를 거론한다. 법의 심판이 두려워 내뱉은 위선이며 거짓이자 할리우드 액션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장동혁 원내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변호인만 대동하고 조용히 검찰에 출석하겠다더니 처럼회를 동원해 방탄 종합선물세트를 준비하고 있다. 처럼회 의원들이 일사불란하게 방탄작전을 펼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당권 주자들과 당 지도부 등도 이재명 대표 비판에 가세했다.

김기현 의원은 페이스북에 검찰 수사를 비판한 이 대표를 향해 "적반하장의 주장이 여전했다"며 "'무도한 검사정권 폭압에 맞서 싸우겠다는 이 대표의 허장성세는 오래가지 못할 것"이라고 적었다.

안철수 의원은 이날 서울 관악구에서 독거 노인 난방실태를 점검하고 기자들과 만나 "검찰 수사는 혐의가 있기 때문이고 만약 본인이 답답하면 그 자리에서 혐의를 풀면 되는 것"이라며 "결정적인 증거가 나온다면 법의 처벌을 받는 게 너무나도 당연하다. 거기에 지위 고하는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성일종 정책위의장도 페이스북에 "만약 이재명 대표가 대통령이 됐으면 범죄자들에 의해 통치되는 끔찍한 범죄 공화국이 될 뻔했다. 정진상, 김용, 이화영 등이 장관, 수석, 공기업 사장을 맡았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김웅 의원은 페이스북에 "본인 입으로 검찰과 언론은 모든 대선후보를 탈탈 털어주십시오"라고 주문하신 것이 기억 나느냐"며 "본인이 말한 대로 하는데 무슨 검찰 독재이고 헌정파괴냐"고 지적했다. 허은아 의원도 "모르는 사람이 보면 나라를 구하다 잡혀가는 줄 알겠다"고 비판했다.


1096pages@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