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노유민 "故 김환성, 활동하면서 추억 많아…무대 뜻깊었다" [N현장]

19일 故 김환성 아바타 기자간담회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2022-12-19 16:28 송고 | 2022-12-19 16:30 최종수정
윤혜자씨(왼쪽), 노유민/ 사진제공=페르소나스페이스, 갤럭시코퍼레이션
윤혜자씨(왼쪽), 노유민/ 사진제공=페르소나스페이스, 갤럭시코퍼레이션
가수 노유민이 고(故) 김환성을 추억했다.

1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선릉로에 위치한 일지아트홀에서는 고 김환성 아바타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자리에는 고인의 어머니 윤혜자씨와 NRG 활동을 함께 했던 노유민, 최용호 갤럭시코퍼레이션 CHO가 참석했다.
이날 윤혜자씨는 고 김환성이 아바타로 새롭게 탄생한 것에 대해 "걱정도 되고 한편으로는 설레기도 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함께 NRG 활동을 했던 노유민은 "(김)환성이와은 어렸을 때부터 친구였고 활동하면서의 추억도 많다"라며 "같이 무대에 설 수 있게 돼 너무 뜻깊었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오늘 (무대가) 본 방송에 나올 텐데 너무 기대가 많이 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환성은 지난 1997년 NRG로 데뷔해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지만, 2000년 6월 급성 바이러스성 호흡기 증후군으로 사망했다. 19세의 어린 나이로 세상을 떠났던 김환성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아바타로 새롭게 모습을 드러냈다. 살아생전 목소리를 AI 보이스로 복원했으며, 앳된 그의 모습도 생생하게 재연됐다.

이날 오후 10시 방송되는 TV조선(TV CHOSUN) '아바드림'에서는 NRG 멤버 천명훈과 노유민이 김환성의 아바타와 함께 '히트 송'(Hit song)으로 트리뷰트 무대를 꾸미는 모습이 그려진다.



taehyun@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