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사인회, 2명 와서 창피" 신예작가 SNS 고백 후 일어난 기적

(서울=뉴스1) 김송이 기자 | 2022-12-08 11:01 송고 | 2022-12-08 16:35 최종수정
신예 작가 첼시 배닝이 아마존 판타지 장르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소식을 전하며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 (틱톡)

미국의 한 신예 작가가 파리 날리는 사인회를 경험한 후 창피했다는 일화를 트위터에 털어놓자 믿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났다. 선배 대작가들이 너도나도 자신의 신인 시절 경험담을 털어놓으며 위로를 전했고, 그의 작품은 곧 아마존에서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6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신예 작가 첼시 배닝이 최근 겪었던 기적 같은 일에 대해 보도했다.
첼시 배닝은 지난 3일 자신의 첫 판타지 소설인 '왕관과 전설'을 출간한 기념으로 오하이오주 애슈터불라의 한 서점에서 사인회를 열었다.

하지만 부푼 마음을 안고 참석한 첫 사인회 결과는 처참했다. 그날 배닝에게 사인받은 독자는 달랑 2명이었다. 배닝은 쥐구멍에 숨고 싶은 마음이었다.

다음날 그는 자신의 트위터에 전날 있었던 일을 공유하며 솔직한 마음을 털어놨다. 그는 "어제 사인회에 2명밖에 안 와서 아쉬웠다. 사전조사에서는 37명이 사인회에 와주신다고 했는데 솔직히 좀 속상하고 창피하다"고 토로했다.
닐 게이먼, 마거릿 애트우드 등의 대작가들이 비슷한 경험담을 털어놓으며 배닝을 응원했다.
닐 게이먼, 마거릿 애트우드 등의 대작가들이 비슷한 경험담을 털어놓으며 배닝을 응원했다.

배닝의 '망한 사인회' 이야기는 트위터에서 순식간에 퍼져나갔고 다른 유명 작가들도 비슷한 경험을 했던 과거를 털어놓으며 배닝에게 응원을 보내기 시작했다.

넷플릭스 시리즈로도 각색된 베스트셀러 '샌드맨'을 쓴 닐 게이먼은 "뉴욕 맨해튼에서 열린 '멋진 징조들(Good Omens)' 사인회에 아무도 오지 않았다. 당신에겐 두 명이나 더 왔군요"라고 말했다.

부커상 수상자인 마거릿 애트우드는 "사인회 망한 작가 클럽에 가입하라. 내 사인회에도 아무도 안 왔다. 스카치테이프를 사고 싶은 남자 한 명이 왔을 뿐이다. 그는 내가 직원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세계 최고의 공포물 베스트셀러 작가인 스티븐 킹도 자신의 사인회를 회상하며 "손님 한 명이 있었다. 통통한 아이가 '나치 관련 책 어딨는지 알아요?'하고 내게 물었다"고 말했다.

2017년에 쓴 소설 '파친코'가 뉴욕타임스 선정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했던 한국작가 이민진도 힘을 보탰다. 그는 "남편의 사촌만 있는 곳에서 낭독회를 했다. 딱 한 명이었다. 절대 잊을 수 없는 날이다"라며 거들었다.

이 외에도 조디 피코, 셰릴 스트레이드 등 세계 유수의 베스트셀러 작가들이 배닝에게 응원과 위로의 글을 보냈다.

전 세계 곳곳에서 베스트셀러 작가로 활동 중인 선배 대작가들의 응원 메시지에 이어 기적은 계속됐다. 이 일로 배닝의 책이 화제가 되며 그의 책 '왕관과 전설'이 아마존 서적 판타지 장르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이다.

배닝은 "이렇게 많은 작가가 트윗에 응답해 준다고는 상상하지 못했다"며 자신의 책이 아마존에서 1위에 오른 소식을 전하며 감동의 눈물을 흘렸다.

베스트셀러 '파친코'를 쓴 한국작가 이민진도 배닝에게 응원을 보냈다. (트위터)
베스트셀러 '파친코'를 쓴 한국작가 이민진도 배닝에게 응원을 보냈다. (트위터)



syk13@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