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아파트 주민께 죄송합니다"…오세훈 손편지 쓴 이유는?

마포구 소각장 반대 주민들 새벽마다 항의 시위
오세훈 "신속하고 지혜롭게 타협점 찾을 것"

(서울=뉴스1) 박동해 기자 | 2022-10-13 18:59 송고 | 2022-10-13 19:03 최종수정
오세훈 시장이 자신이 거주하는 서울 광진구 아파트에 게시한 사과문(독자 제공)
오세훈 시장이 자신이 거주하는 서울 광진구 아파트에 게시한 사과문(독자 제공)

서울 마포구 자원회수시설(쓰레기 소각장) 신설을 반대하는 주민들이 오세훈 서울시장의 자택 앞에서 평일 새벽마다 항의 시위를 이어가는 가운데 오 시장이 소음 피해를 입는 이웃 주민들에게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서울시 등에 따르면 오 시장은 13일 자신이 거주하는 광진구 아파트 게시판에 '죄송합니다'로 시작하는 자필 사과문을 붙였다.
사과문에서 오 시장은 "저와 같은 곳에 거주하신다는 이유로 평온하게 하루를 준비해야 할 새벽을 소란스럽게 맞게 해드려서 여러분의 이웃으로서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합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오 시장은 "문제의 해결을 위해 신속하고 지혜롭게 타협점을 찾겠습니다"라며 "불편하시겠지만 주민여러분께서도 넓은 마음으로 양해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서울시는 지난 8월 마포구 상암동에 운영 중인 자원회수시설 옆 부지에 일일 처리량 1000톤 규모에 신규 자원회수시설을 짓고 기존 시설을 폐쇄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시의 계획이 발표되자 마포구청과 상암동 주민들은 '아무런 협의 없이 추가로 소각장 설치가 결정됐다'며 반발했다. 소각장 설치를 반대하는 주민들은 지난달 26일부터 평일 새벽마다 오 시장의 자택 앞에서 시위를 진행하고 있다.



potgus@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