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한양대 미래인재교육원&구디스튜디오 웹툰, 웹소설 과정 협력 MOU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2022-09-27 13:49 송고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 제공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 제공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은 이달 21일 KT그룹 콘텐츠 전문기업 스토리위즈의 파트너사인 구디스튜디오와 웹툰·웹소설 과정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구디스튜디오는 집단 창작 시스템과 AI기반 디지털 웹툰 시스템을 기반으로 웹툰 콘텐츠를 기획,개발하는 전문 제작 스튜디오다. 다양한 장르의 전문성을 가진 창작자들과 협업하고 최신화 IT기술을 접목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조사에 따르면 2020년 웹툰의 시장규모는 약 1조500억원으로 네이버, 카카오, KT 등 대기업들이 국내웹툰시장을 성장시키는데 큰 공헌을 했다. 웹툰업계는 메타버스, 인공지능 등 IT기술로 무장한 중소기업 웹툰 개발업체들이 콘텐츠의 다양성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국내웹툰시장을 한단계 더 도약시키는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래인재교육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평생교육으로서의 웹툰, 웹소설 교육 프로그램을 연구, 기획하여 창작자, 웹툰PD, 플랫폼개발자 등이 모두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시니어 대상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구디스튜디오와 공동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은 1987년 개원 이래 6084명의 학점은행제 총장명의 학위취득자를 배출하였고, 올해 8월 기준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 총장명의 학위취득자를 가장 많이 배출한 전공은 경영학, 체육학, 미술학사, 공학사, 음악학사 순이며, 대학원 진학자를 집계한 2016년부터 2022년 8월 현재까지 215명(대학원 신입생 학력조회 의뢰 기준)의 대학원 진학자를 배출했다.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구, 사회교육원)은 1987년 설립, 34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대학부설평생교육기관으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 10개 학사학위취득 과정(학점은행제) 및 20여개 역량과정 등을 운영하고 있다.

자격증, 전문과정 외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에서는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를 위한 주중 일반과정 뿐 아니라 주 1회 주말 출석 수업으로 학위취득이 가능한 직장인 학위과정을 개설하여 시간적 제약으로 진학을 망설이거나 자기계발을 꿈꾸는 직장인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세부학위과정으로는 대중예술계열(실용무용, 실용음악), 인문사회계열(경영학, 관광학, 행정학, 심리학), 공학디자인계열(건축공학,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 컴퓨터공학), 체육계열(체육학)이 있다.

학위과정 수강생들에게 학교도서관 이용 및 도서대출, 학생 휴게 공간 지원, 학생식당 이용 등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총장명의의 학위를 취득한 학생은 한양대 총동문회 가입자격이 주어지고, 가입 후 한양대학교 병원, 한양대학교와 연계된 각종 편의시설 할인 등 혜택도 제공된다.

유명웹툰작가 공개강좌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한양대학교 미래인재교육원(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haezung221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