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와이즈넛, '2022 국방 지능정보화 컨퍼런스' 참가

첨단과학기술 기반의 국방 혁신의 AI 어시스턴트 제시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2022-09-06 15:42 송고
와이즈넛 제공
와이즈넛 제공

인공지능 전문기업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14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진행하는 국방부 주최 및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주관 '2022 국방 지능정보화 컨퍼런스'에 참가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방 디지털 혁신을 통한 AI과학기술강군의 미래'를 주제로, 산·학·연·군의 연계 활성화를 위해 국방 지능정보화 관련 정책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하는 자리다. 
와이즈넛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첨단과학기술 기반의 국방 혁신을 선도하는 AI 어시스턴트' 콘셉트로 전시부스를 운영한다. 또 'WISE iChat(와이즈 아이챗)'의 국방 분야를 포함한 다수의 우수 성과를 소개하고 주요 사례 시연을 진행한다. 
 
또 와이즈넛은 병무청 민원 상담 AI 챗봇 '아라'를 구축 운영하면서 국방 행정 업무 및 대민 서비스 등에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아라'는 2020년 오픈된 병무청 챗봇으로, 행정안전부 주관 대한민국 지식대상 지식행정분야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병무청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등 인공지능 대민 행정 서비스로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 외에도 인공지능 검색 솔루션 'Search Formula-1(서치포뮬러-원)', 빅데이터 의미 분석 솔루션 'WISE BIC Analyzer(와이즈 빅애널라이저)', 인공지능 컨텐츠 추천 솔루션 'WISE iDesk(와이즈 아이데스크)' 등 다양한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서비스도 함께 선보인다. 
와이즈넛 강용성 대표는 "이번 전시에서 와이즈넛은 군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고 국방 혁신을 선도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AI 어시스턴트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와이즈넛 부스에서 그간 군 분야에서 쌓아온 다양한 사업 노하우와 인공지능 기술을 직접 체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haezung221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