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시스메이트 정종균 대표, '2022 서울 중소기업인 대회' 중기부 장관 표창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2022-06-28 15:08 송고
디지털 사이니지 기업 시스메이트 정종균 대표가 이달 22일 중소기업 DMC 타워에서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중앙회가 주최·주관하는 ‘2022 서울 중소기업인 대회’에서 중소기업 유공자 포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 뉴스1
© 뉴스1

올해 33회를 맞은 대한민국 중소기업인 대회는 매년 중소기업 주간에 대한민국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인들을 격려하고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중소기업인을 포상하는 행사다.

이날 정종균 시스메이트 대표는 경영혁신, 기술 및 연구개발, 고용 창출 등 국가 발전 및 국민 생활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모범 중소기업인 부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시스메이트는 디지털 사이니지 및 키오스크 구축의 하드웨어 설계부터 제조, 유통, 소프트웨어, 유지 보수까지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융복합 디스플레이장치 전문 기업으로 매년 60% 이상의 꾸준한 매출 신장을 달성하고 있는 IT전문기업이다.

코로나19사태의 장기화에 따른 비대면, 무인화 소비 트렌트에 발맞추어 호버 터치 키오스크(비접촉 터치), 비대면 교육용 키오스크(이지키오스크) 등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 개발을 지속적으로 단행하며 혁신 기업으로 성장해나가고 있다.

특히 디지털 소외계층의 무인결제 키오스크 이용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키오스크 교육을 목적으로 한 시스템을 개발하며 시장에 큰 반향을 불러왔으며, 도래하는 3분기에는 학생의 진로를 설계하는 ‘AI기반 맞춤형 진로추천 키오스크 시스템’의 런칭을 앞두고 있는 등 디스플레이 장비를 통한 각종 교육 목적의 사업에도 연구개발을 단행하고 있다.
이번 수상에 대해 정종균 대표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전 임직원과 함께 위기를 극복해나간 덕분에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기술혁신을 위해 연구개발 활성화에 앞장서며 지속적인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인재 육성을 통해 국가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haezung221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