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어준 "尹의 신박한 능력 부럽다…'이전 정부는 안했냐?', 자기가 한 일인데"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2022-06-20 07:43 송고
20일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진행자 김어준씨는 윤석열 대통령의 지난 17일
20일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진행자 김어준씨는 윤석열 대통령의 지난 17일 "민주당 정부때는 안했습니까"라는 반문에 대해 '자기 부정이자 모순이다'고 지적했다. (유튜브 갈무리) © 뉴스1


방송인 김어준씨는 윤석열 대통령의 "민주당 정부 때는 안했는가"라는 발언에 대해 "자기 부정이고 모순이다"며 신랄하게 비판했다.
김어준씨는 20일 자신이 진행하고 있는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윤 대통령이 '정치보복 아닌가'라는 질문에 '민주당 정부때는 안했냐'고 했다"며 "박근혜 국정농단, 특검 수사, 이명박 다스 수사 지휘한 건 (윤 대통령) 본인이 아닌가"라고 따졌다.

이어 "'이전 정부때는 안 그랬냐'고 하는 건 대통령 본인이 정치보복 한 것이라는 말, 그렇게 답하면 지금 하는게 정치보복이 맞다는 소리다"고 지적했다.  

김어준씨는 "본인이 과거했던 수사는 정치보복, 지금 하는 건 아니라는 논법이 어떻게 가능한가"라며 "이말은 자기 부정이고 자기 모순이다"고 강조했다.

즉 "(윤 대통령은) 박근혜, 다스 수사를 해 그 것으로 지명도 얻고 검찰총장까지 갔는데 '이전 정부는 안 그랬냐'는 논리는 과거에 한 건 정치보복, 지금은 아니라는 말이다"는 것으로 "신박(신기하고 새롭다)하기 그지 없다"고 혀를 내둘렀다.
그러면서 "본인만 쏙 빼서 용서하는 이런 윤 대통령의 능력, 유체이탈 화법이 부럽다"고 비아냥댔다.


buckba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