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출시 5시간만에 국내 앱스토어 인기 1위

지난 15일 구글플레이·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해
머지 장르, 서구권에서 인기 게임으로 평가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2022-06-16 08:11 송고
넷마블 신작 '머지 쿵야 아일랜드' 국내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 달성(넷마블 제공)© 뉴스1
넷마블 신작 '머지 쿵야 아일랜드' 국내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 달성(넷마블 제공)© 뉴스1

넷마블은 신작 '머지 쿵야 아일랜드'가 출시 5시간 만에 국내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1위에 올랐다고 16일 밝혔다.

넷마블은 지난 15일 오전 11시 '머지 쿵야 아일랜드'를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신작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넷마블의 자체 지식재산권(IP) '쿵야'를 활용한 머지(Merge) 장르의 캐주얼 게임이다. 머지는 3가지 오브젝트를 합쳐 새로운 오브젝트를 만드는 게임 장르로 서구권 시장에서는 인기 모바일 게임 장르로 평가받는다.

이용자는 게임에서 모은 자원과 쿵야들을 이용해 자신만의 섬을 만들고 꾸밀 수 있다. 넷마블은 수집한 쿵야들은 성장하면서 각 캐릭터가 가진 고유 개성들이 나타나는 디자인으로 발전해 이용자에게 재미를 선사한다고 설명했다.

넷마블 관계자는 "머지 쿵야 아일랜드 출시에 앞서 쿵야 캐릭터들을 글로벌 시장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디자인하고 유튜브를 통해 애니메이션을 공개하는 등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eejh@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