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에서 플라스틱이 나왔다고 주장하는 손님의 사진 상세 정보.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 뉴스1 |
지난 16일 부산 동래구에서 음식점을 운영하는 A씨는 '보배드림'과 '아프니까 사장이다' 등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동종업계 자영업자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글에 따르면, 지난 10일 A씨는 20대 초중반으로 추정되는 남성 손님으로부터 "음식에서 플라스틱이 나왔다"는 연락을 받았다.
깜짝 놀란 A씨는 곧장 가게 문을 닫고 손님에게 사과한 뒤 "지금은 아프지 않더라도 나중에 모르니 병원에 가신 후 꼭 연락 달라"고 대처했다.
이후 A씨는 사진을 내려받은 뒤 상세 정보를 확인했다가 충격받았다. A씨는 "사진이 1월 30일에 찍힌 거였더라. 환불 상습범"이라고 황당해했다.이에 그는 사건을 공론화하기 위해 커뮤니티에 글을 올려 비슷한 피해를 본 자영업자가 있으면 제보해달라고 했다.
A씨는 "확신이 생겨서 글을 올렸더니 여러 사람의 쪽지를 받았다"며 "모두 단 한 사람을 지목했다. 문제의 남성은 20대로 추정되며, 말투는 조근조근하다. 목소리는 차분하고 침착하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현재 가해자는 휴대전화가 꺼져 있는 상태다. 경찰서에 가서 고소장 접수 예정"이라며 "다른 사장님들께 연락받았으나 고소는 강요할 수 없다. 다만 난 고소할 것이고, 합의 안 한다. 피해 본 사장님들 모두 돌려받길 바란다"고 했다.
그러면서 문제의 손님이 음식에서 나왔다고 주장한 날카로운 모양의 플라스틱 사진과 사진 상세 정보를 공개했다. 상세 정보에는 지난 1월30일 스크린 샷 됐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이를 본 자영업자 일부는 "비슷한 사건이 있었다", "몇 달 전 똑같은 사진 보내오면서 은근히 환불을 요청해 새로 만들어 갖다 준 적이 있다", "우리 가게도 똑같이 당했다", "나도 같은 사진을 받아서 전액 환불해준 적 있다" 등 피해를 호소했다.
sby@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