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홈슐랭족 공략"…11번가, 미식 전문관 '테이스티11' 연다

신선식품부터 전국 맛집 밀키트·SNS 인기 디저트까지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2022-05-13 08:31 송고
11번가 미식 전문관 'Tasty11'(11번가 제공).© 뉴스1

11번가가 집에서 트렌디한 미식을 즐기는 '홈슐랭족'을 겨냥해 미식 전문관 '테이스티11'(Tasty11)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테이스티11 전문관에서는 최신 트렌드에 맞게 MD가 엄선한 제품들을 소개한다. 홈스토랑 요리를 위한 신선한 식재료·조미료·디저트·밀키트까지 다양하다.
파머스마켓·미식상회·지역맛집·디저트 등 코너를 마련해 130여종의 상품을 소개하며 상품 수는 꾸준히 늘어날 예정이다. 신제품·베스트셀러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선보인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홈 미식회'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진 가운데 최근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과 SNS를 통해 홈 파티·홈 바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 레시피·프리미엄 식재료 등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11번가는 이런 고객 니즈를 반영해 이번 전문관을 마련했다.

전문관 대표 상품으로는 △구룡포에서 당일 조업해 산지직송으로 바로 보내는 '삼해진미 구룡포 프리미엄 자숙 홍게' △이자벨·버터헤드·크리스피아노·로메인 등이 믹스된 '유기농 유러피안 쌈채소' 등이 있다.
나만의 새로운 레시피를 만들 수 있는 이색 조미료·소스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뿌리는 드레싱 '하인즈 드레싱 스프레이'를 라즈베리 발사믹·칠리&라임·제스티 레몬 등 다채로운 맛으로 구매할 수 있고 '바른미각 분말 시즈닝'은 체다치즈·어니언·버터갈릭·요거트믹스 등 13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설탕을 줄이는 저당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설탕 대체 저당 감미료인 '마이노멀 알룰로스'도 인기다.

오토캠핑·백패킹·홈캠핑·글램핑·차박캠핑 등 갈수록 다양해지는 캠핑 트렌드를 겨냥한 밀키트 제품도 마련했다. 간편식 전문 푸드몰 '쿠캣'의 납작막창·칼집돼지왕구이·순살 곱도리탕,·집껍데기 등의 밀키트 제품들은 간단히 끓이거나 데우기만 하면 전문 식당에서 먹는 메뉴처럼 완성이 돼 캠핑족에게 호응이 높다.

안승희 11번가 셀렉션 담당은 "올 한 해 다양한 상품군을 판매하는 새로운 셀러들을 꾸준히 발굴하고 입점시켜 가장 트렌디한 제품을 빠르게 만날 수 있는 채널로 11번가가 먼저 떠오르도록 상품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