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카카오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모금…"댓글 달면 1000원 대신 기부"

사단법인 트루, 어린이재단 등도 참여

(서울=뉴스1) 정은지 기자 | 2022-05-03 10:43 송고
카카오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해 모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뉴스1
카카오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해 모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뉴스1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가 올해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해 모금 캠페인을 진행한다. 

3일 카카오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에는 사단법인 트루,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재단, (사)녹색교육센터,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등의 단체가 참여해 모금함을 개설한다. 
이들은 △폐장난감을 분해하고 조각들로 새로운 장난감을 만드는 환경 교육 ‘장난감학교 쓸모’ 진행 △교육 격차를 해소를 위한 인재양성 사업 및 아동 지원 △실외 활동이 줄어든 아이들의 다양한 문제 해소를 위한 숲 교육 지원 △생명과 안전 보호를 위한 예방 백신 접종 지원 등을 주제로 모금을 진행한다.

모금에 동참을 희망하는 이용자는 카카오같이가치 내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모금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하단에 댓글을 작성하면 카카오가 1000원을 기부한다. 페이지 내 개별 모금함에 직접 기부할 수도 있으며 응원, 공유 또는 댓글 작성 시 카카오가 100원을 기부한다.

카카오같이가치 관계자는 "모든 아동의 인권 존중과 복지 증진을 희망하는 마음을 담아 모금 캠페인을 추진하게 된 것"이라며 "미래 세대의 주역인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에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jjung@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