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충북교육문화원-청주문화원, 지역문화예술교육 발전 협약

인적·물적 자원 상호 활용과 지원 등 약속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2022-04-29 13:44 송고
충북교육문화원(원장 윤인중)은 29일 교육문화원 어울림배움터에서 청주문화원(원장 강전섭)과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협약을 했다.© 뉴스1
충북교육문화원(원장 윤인중)은 29일 교육문화원 어울림배움터에서 청주문화원(원장 강전섭)과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협약을 했다.© 뉴스1

충북교육문화원(원장 윤인중)은 29일 교육문화원 어울림배움터에서 청주문화원(원장 강전섭)과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협약(MOU)을 했다.

양 측은 이날 지역을 기반으로 한 예술자원과 공간을 공유하고, 도내 학생과 시민의 문화예술역량을 높이며, 지역문화예술교육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문화예술에 기초한 인적·물적 자원 상호 활용과 지원 △문화예술교육분야 상호자문과 공동사업 개발 및 연구를 위한 협력 △공간의 원활한 활용·공유와 문화예술 정보의 적극적 교환 △문화예술분야 사업 홍보 협조를 하기로 했다.

충북 예술가와 작품을 연계한 교육프로그램, 문화행사가 더 다양하고 양질의 문화예술교육으로 성장하도록 협력도 강화할 계획이다.

윤인중 교육문화원장은 "충북의 학생과 시민이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참여해 예술 감수성과 공감 능력을 키우고, 지역예술가와 소통해 지역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충북교육문화원은 도내 문화예술단체(충북문화재단, 청주시립미술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청주문화원)와 협약하고 예봄아티스트(지역예술가 126팀) 누리집 게시를 비롯한 지역문화예술 진흥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skle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