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지방 > 부산ㆍ경남

마스크 제조업체 ㈜블루인더스, 항바이러스 공인 '신소재 필터' 개발

마스크, 자동차·공기청정기 필터 등에 활용
해외 기업과 기술 제휴·협력사업 계획

(양산=뉴스1) 김명규 기자 | 2022-04-15 10:02 송고
㈜블루인더스가 개발한 항바이러스 공인 테스트 통과 신소재 필터. (㈜블루인더스 제공) © 뉴스1

경남 양산시에 있는 보건용 마스크 전문 제조사인 ㈜블루인더스가 최근 항바이러스 공인 테스트를 통과한 신소재 필터 개발에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회사가 개발한 신소재 필터는 MB(멜트블로운)필터 제조 공정에서 항균·항바이러스 성능이 뛰어난 무광촉매를 엷은 막으로 입히는 방식(코팅)이다.

대장균과 코로나 바이러스를 99%이상 분해 제거하며 국내 유일의 항바이러스 성능 테스트 기관인 한국의과학연구원(KRIBS)의 성능 인증을 거쳐 특허 출원된 기술이다.


통상적으로 시중에서 사용하고 있는 광촉매는 이산화티타늄 광물질이 기본 소재여서 파우더 입자가 점차 떨어져 나가고 시일이 지나면 효과가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블루인더스의 무광촉매는 파우더 형상이 아닌 액상 형태여서 코팅 후 건조시 필터 표면에 단순 입자가 아닌 필름박막 형태로 부착돼 항균, 항바이러스, 탈취 성능이 유지된다.


이 액상 형태의 신소재 무광촉매는 한국화학시험 연구원(KTR), 미국 FDA(UL) 등 국내외 시험기관에서 인체무해성 테스트를 통과한 물질이다.

코로나19와 유사한 RNA계열에 대한 항바이러스 시험 결과. (㈜블루인더스 제공) © 뉴스1

블루인더스는 이런 최첨단 신소재 필터 소재를 활용해 자동차용 캐빈필터, 공기청정기용 에어필터, 샤워용 수처리 필터, 항바이러스 마스크 제품 등을 생산해 국내외 시장에 판매할 계획이다.


블루인더스는 제품의 성능 향상과 품질 보증 및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포집효율 측정 장비, 흡기저항 측정 장비, 자동차용 캐빈필터 입자효율 평가 시스템 같은 첨단 시험 장비를 구축한 품질검사실과 연구개발실을 운영하고 있다. 신소재 개발을 위해 기술혁신 연구개발(R&D) 사업도 수행하고 있다.


블루인더스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불안감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항바이러스 신소재 필터의 활용은 앞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도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해외 유수의 기업들과 기술 제휴 및 공동 협력사업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경남 양산에 위치한 ㈜블루인더스 전경. (㈜블루인더스 제공) © 뉴스1



km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