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과기정통부, 연구개발 특구 육성 위해 1300억원 투자

자금, 기술사업화, 해외진출 등 지원

(서울=뉴스1) 윤지원 기자 | 2022-02-07 12:07 송고
© 뉴스1

정부가 1300여억원을 투자해 연구개발특구 내 기업을 지원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2022년도 연구개발특구 육성사업 시행계획을 수립 및 공고한다고 7일 밝혔다.  
연구개발특구 육성사업은 특구 내 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과기정통부는 공공기술 이전(출자), 기술사업화, 기술 창업 및 성장, 해외진출 등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해당 사업을 통해 연구소 기업 225개, 기술창업 기업 236개가 설립됐고 1867명이 신규 고용됐다.

과기정통부는 올해 1368억원을 투입해 'K-선도 연구소 기업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인공지능(AI), 이차전지, 첨단바이오 등 신산업 분야 공공기술 사업화 지원 강화 △강소특구 맞춤형 특화육성 △신기술 실증을 위한 규제특례 연구개발(R&D) 등도 추진한다.

특히 스타트업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 K-선도 연구소기업 프로젝트를 통해서는 5개 기업을 선정하고 이들에 3년간 15억원의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권석민 과기정통부 과학기술일자리혁신관은 "연구개발특구 육성사업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만 있다면 공공기술을 연결해주고 아이디어에 기반한 시제품 제작에서 기술사업화까지 기업의 성장 전주기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특구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g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