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푸른 호수' 저스틴 전 "감정적인 부분의 한국인을 보여주고 싶었다" [BIFF]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2021-10-12 11:21 송고
저스틴 전 감독 / 사진=영화 '푸른 호수' © 뉴스1
저스틴 전 감독 / 사진=영화 '푸른 호수' © 뉴스1
'푸른 호수' 저스틴 전 감독이 연출을 하며 중점을 둔 이야기에 대해 밝혔다.

저스틴 전 감독이 12일 오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초청작 '푸른 호수'의 기자간담회에서 영화를 연출하게 된 계기에 대해 얘기했다.
이날 저스틴 전 감독은 "저를 이 영화의 이야기에서 분리할 수 없었다"라며 "저는 한국 사람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고 제가 성장하면서 항상 이에 대한 많은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아시아계 미국인으로서 백인들 사이에 둘러싸여있는 환경에서 나는 왜 미국에 있는 걸까라는 질문을 가지게 됐다"라며 "이 질문들은 항상 제 영화에서 다뤄졌다"라고 말했다.

저스틴 전 감독은 "우리(한국인들)가 어떤 뿌리가 있을 건데, 미국 토양 안에서 우리가 정말 뿌리내리고 있는 것일까 생각하게 됐다"라고 영화를 연출하게 된 배경에 대해 얘기했다.

저스틴 전 감독은 "방탄소년단이나 '오징어 게임' '기생충' 등 한국의 콘텐츠가 많이 알려지면서 미국 사람들도 우리가 어떻게 세상을 바라보는지 알 수 있게 됐다"라며 "다만 저는 감정적인 부분의 한국인을 보여주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푸른 호수'는 억울한 일로 강제 추방 위기에 처하게 된 한국계 입양인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한국계 미국인 저스틴 전 감독이 영화의 각본, 연출, 주연을 맡았다. 오는 13일 정식 개봉한다.



taehyun@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