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작은 눈으로 다시 다이빙 해봐"…손흥민, SNS서 인종차별 당해

"개나 잡아먹는 인간" 비하발언… 토트넘 "적극 대응할 것"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2021-04-12 07:46 송고 | 2021-04-12 08:20 최종수정
손흥민의 인종차별에 대한 성명서를 밝힌 토트넘. (토트넘 홋스퍼 SNS 캡처) © 뉴스1
손흥민의 인종차별에 대한 성명서를 밝힌 토트넘. (토트넘 홋스퍼 SNS 캡처) © 뉴스1

손흥민(29·토트넘 홋스퍼)이 '다이빙 논란' 속에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인종차별을 당했다.

토트넘 홋스퍼 구단은 12일(한국시간) 공식계정을 통해 "우리 선수인 손흥민이 끔찍한 인종차별을 당한 것으로 확인됐다. 프리미어리그 사무국과 확인에 나설 것이다. 우린 쏘니(손흥민)와 함께할 것"이라고 분명한 메시지를 전했다.

토트넘은 이날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2020-2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1라운드 홈경기에서 1-3으로 졌다.

전반 40분 손흥민이 선제골을 넣었지만 후반 들어 프레드, 에딘손 카바니, 메이슨 그린우드에게 연속골을 내주며 패했다.

이날 경기에서 손흥민은 전반 중반 이후 논란의 주인공이 됐다.

전반 33분 맨유 공격수 카바니가 폴 포그바의 패스를 받아 골을 성공시켰는데 비디오판독(VAR)을 통해 득점이 취소됐다. 득점 장면 이전에 스콧 맥토미니가 손흥민의 얼굴을 가격한 것으로 드러나 반칙이 선언됐다.

맥토미니가 움직이는 동작에서 손이 손흥민의 얼굴로 향했고, 손흥민은 얼굴을 감싼 채 그라운드에 쓰러졌다.

하지만 이 장면을 두고 맨유의 극성 팬들이 손흥민의 SNS에 폭언을 퍼부었다.

일부 팬들은 손흥민의 계정에 '개나 잡아먹는 빌어먹는 인간', '작은 눈으로 다시 다이빙 해봐' 등과 같은 인종차별적 발언을 쏟아냈다.

최근 토트넘 수비수 다빈손 산체스가 인종차별 논란에 휩싸였던 것처럼 손흥민을 향한 일부 몰지각한 팬들의 인종차별 행위가 벌어진 것.

토트넘은 경기 후 공식 계정을 통해 "우리 선수 중 한 명이 끔찍한 인종차별을 당했다"며 "우리는 프리미어리그 사무국과 함께 (인종차별 행위를)확인할 것이다. 이를 통해 가장 효과적인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토트넘은 "우린 쏘니와 함께 간다"고 응원의 메시지도 전했다.


alexei@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