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아이마켓코리아, 혁신신약개발기업 지아이이노베이션에 200억 투자

코스닥 예비상장심사 앞둬…"헬스케어 분야 신사업 기회 발굴"

(서울=뉴스1) 김현철 기자 | 2021-04-06 08:57 송고
© 뉴스1
© 뉴스1


아이마켓코리아가 바이오 기업에 대한 투자를 통해 헬스케어 분야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아이마켓코리아는 최근 혁신신약개발기업 지아이이노베이션에 200억원을 투자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아이마켓코리아는 지아이이노베이션의 보통주 60만6060주(지분율 3.7%)를 확보하게 됐다.

지아이이노베이션은 2017년 설립된 혁신신약개발기업으로 설립 3년만에 1조원 규모의 기술 이전 계약 2건을 연속으로 성공시키며 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다. 이러한 성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아이이노베이션은 올해 상반기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상장심사를 청구할 계획이다.

아이마켓코리아는 의약품 및 의료 소모품 전문 유통 자회사인 안연케어와 가디언을 통해 헬스케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모회사인 인터파크와 공동으로 혁신신약개발기업인 인터파크바이오컨버전스를 설립했으며, 지아이이노베이션과 같이 유망 헬스케어 기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도 확대하는 등 헬스케어 역량 강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아이마켓코리아는 지난 2018년 혈액 기반 신경 퇴행성 질환 전문 바이오 기업인 피플바이오에 15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 바 있는데, 이후 피플바이오가 IPO를 성공시키기도 했다. 
아이마켓코리아는 이번 투자 배경에 대해 “지아이이노베이션은 면역 항암제와 알레르기 질환 치료제 등 혁신 신약 개발에 있어 차별화된 기술력을 가진 회사로 무궁한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어 향후 공동 연구 개발 또는 공동 사업 형태의 관계 발전을 기대할 수 있는 회사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헬스케어 분야의 신사업 기회를 지속 발굴하고 사업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honestly8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