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국제원 노동자들 "직장내 괴롭힘·갑질 이사장 민·관 합동조사하라"

'인권탄압' 주장…'이사장 사퇴' 촉구

(전북=뉴스1) 김동규 기자 | 2021-03-24 11:21 송고
24일 사회복지시설인 국제원 사회복지사들이 전북도의회 앞에서 이사장 사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2021.3.24/뉴스1
24일 사회복지시설인 국제원 사회복지사들이 전북도의회 앞에서 이사장 사퇴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2021.3.24/뉴스1

사회복지시설의 이사장이 직장내 괴롭힘, 갑질, 폭언, 폭행 등 무자비한 인권탄합과 부당 인사처리를 하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사회복지법인 국제원의 노동자들은 24일 전북도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관 합동조사와 이사장 사퇴를 촉구했다.
전북 완주군 고산면에 소재한 국제원은 국제재활원, 새힘원, 전북푸른학교 3개의 기관을 운영하고 있다.

국제원 노동자들에 따르면 최모 이사장은 직원들에게 폭언과 폭행을 자행하고 있다.

특히 장애인들에 대한 안위는 없고 원장들과 직원들에게 갑질을 하고 있다는 게 이들의 주장이다.
또 원장을 부당해고했고 노동부가 ‘원직복직’을 명령했으나 이를 시행하지 않고 있으며, 오히려 성추행으로 기소된 간부가 원장대행을 맡고 있다고도 했다.

사회복지사들은 “그동안의 침묵이 최 이사장의 괴롭힘과 갑질을 키웠고, 인권탄압의 화살이 나로 향하게 만들었다”면서 “국제원 사태를 일으킨 주범은 최 이사장이고 공범은 법인이사회다. 오늘의 사태에 대해 동반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민·관 합동조사를 통해 명확한 진상파악이 이뤄져야 한다”며 “강력한 처벌을 통해 국제원을 정상화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최 이사장의 인권탄압에 동조하고 부당 인사처리를 승인한 이사회는 책임지고 사퇴해야 한다”며 “지도 감독기관이 완주군과 전북도는 사태를 조기에 수습하지 못한 책임을 지고 ‘대표이사 해임’ 명령을 시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kdg2066@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