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금태섭 "安, 10년째 늘 원점으로 돌아가는 정치…정말 안타깝다"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2021-01-08 09:25 송고 | 2021-01-08 10:06 최종수정
2014년 2월 10일 당시 새정치추진위원회 금태섭 대변인 ,안철수 무소속 의원(왼쪽부터)이 서울 마포구 용강동 중부여성발전센터에서 열린 '새정치아카데미' 제1기 입학식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 News1


서울시장 재보궐 선거에 뛰어든 금태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한때 자신이 모셨던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항상 원점으로 돌아가는 정치를 하는 것 같아 안타깝고 아쉬웠다"며 비판했다.
그러면서 안철수 대표와 야권후보 단일화, 시정 정책 등을 놓고 공개토론을 원했다.

금 전 의원은 8일 BBS불교방송 '박경수의 아침저널'과 전화 인터뷰에서 안 대표 측근에서 이겨야하는 상대로 변한 것과 관련해 "안철수 대표를 2012년 대선 때 도왔다"며 "2011년 소위 안철수 현상 이후 10년이 흘렀다"라는 점을 지적했다.

이어 "좋은 정치를 선보일 기회도 많았고 저를 비롯해서 많은 사람이 그런 대의를 도왔는데 지금 보면 항상 원점으로 돌아가는 정치를 하는 것 같아서 안타깝고 아쉬운 것이 있다"면서 "안철수 개인의 , 성공한 정치인이라는 것이 아니라 정치를 바꿀 수 있는 기회였기 때문에 정말 안타깝다"고 했다.

안 대표가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면 자신이 경쟁자로 뛰어들 일도 없었다는 말이다.
금 전 의원은 "이번에 안 대표가 서울시장 출마 선언을 할 때도 국민의당에서 어떤 절차를 거쳤는지 알려준 게 없었다"며 "후보를 낼 때는 대표 혼자 결심해서 선언하는 것이 아니라 구성원들의 합의가 있어야 되는데 이번에도 하는 것을 보면 기업할 때 마인드가 아직도 남아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다"고 거듭 안 대표를 비판했다.

그러면서 "혼자서 결심하고 발표하고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의견이 모아질 수 있는 틀을 만들어야 되고 그런 것을 제가 만들려고 이번 선거에 출마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진행자가 "안철수 대표와 만날 필요가 있지 않느냐"고 묻자 금 전 의원은 "언제든지 만날 수 있지만 공개토론 같은 것을 해 시민들이 보고 판단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그런 자리라면 언제든지 만나겠다"라며 공개토론하자고 안 대표 옆구리를 넌즈시 찔렀다.


buckba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