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기현 "안철수 행정경험 쌓을 필요, 그래서 서울시장…安과 독대했다"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2020-11-02 09:21 송고 | 2020-11-02 09:25 최종수정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 News1 

4선의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아직 젊기에 행정경험을 더 쌓은 뒤 대권을 노리는 것도 좋을 것이라는 말로 내년 서울시장 선거 출마를 넌지시 권유했다.

김 의원은 2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최근 안철수 대표가 연락해 와 1대1로 만났다"며 "그냥 가볍게 식사한 자리다"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안 대표가 부산중앙중 3년 후배여서 만나 세상 살아가는 얘기를 나눴다"면서도 그 자리에선 서울시장 선거 출마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 적 없다고 했다.

이어 김 의원은 "과거 공식석상에서 만났지만 개인적으로 만나긴 이번이 처음이었다"면서 "그 자리에서 비중 있는 얘기를 나눌 입장도 아니고 다만 서로 간에 의견을 같이 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만났다"며 확대 해석을 경계했다.

하지만 김 의원은 진행자가 "안철수 대표가 대선까지 나갔던 분인데 시장으로 나설 가능성이 있다고 보는가"를 묻자 "가능성이 충분히 있다"고 아주 긍정적으로 전망했다.
김 의원은 "안 대표가 아직 나이도 그렇게 많지 않은 편이고 그동안 대통령 선거 3등, 국회의원 2번 한 것 외에는 특별한 이력이 없다"며 "행정경험도 또 쌓을 필요가 있지 않겠느냐 생각한다"고 내년 서울시장 출마, 2027년 대권도전 절차를 밟는 스케줄을 제안했다.


buckba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