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미래로 한발 더'…'2020 세계해양포럼' 27~29일 부산서 개최

(세종=뉴스1) 백승철 기자 | 2020-10-21 11:00 송고
© 뉴스1
© 뉴스1

해양수산부는 27일~29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2020 제14회 세계해양포럼(World Ocean Forum)'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2007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온 세계해양포럼은 각국의 전문가, 기업인들이 모여 해양과 관련된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 미래전략을 모색하는 해양지식포럼이자 비즈니스포럼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미래로 한발 더(One more Step toward Sustainable Future of Oceans)'라는 주제로 열리는 올해 포럼은 기조세션과 4개 정규세션, 4개 특별세션, 끝맺음(에필로그) 세션, 3개 특별 프로그램 등 총 13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12개국 연사와 토론자들이 함께 모이는 토론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기조세션에서는 최초의 유엔 해양특사인 피터 톰슨(Peter Thomson)이 '미래로 한발 더, 뉴노멀 시대의 해양'을 주제로 강연을 선보인다.

정규세션인 수산, 해양환경, 조선, 해운·항만·금융 세션에서는 분야별로 △친환경 양식산업의 국내외 동향과 전망 △해양플라스틱 문제의 효율적인 해결방안 △급변하는 세계 조선시장의 최근 기술동향 및 한국조선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 △해운‧항만‧금융시장의 국내외 동향과 전망에 대해 논의한다. 이후 끝맺음(에필로그) 세션에서 분야별 논의를 종합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특별세션에서는 △한국형 뉴딜 정책과 국내 해양도시의 협업 방안 △해양 공적원조사업(ODA) 확대 및 도시외교 활용 전략 △표해록의 민간교류 양상 및 문화콘텐츠적 요소 발굴 등 논의 △해양 창업대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세계해양포럼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bsc9@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