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진중권 "秋 몰래 전화했다?…그럼, 秋 보좌관 아닌 秋의 아들 보좌관이냐"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2020-09-05 07:25 송고 | 2020-09-05 09:23 최종수정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지난 6월 10일 국민의당 '온 국민 공부방'에서 '우리 시대의 정의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강연을 하는 모습. © News1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이른바 '황제 복무' 논란과 관련해 군부대에 전화를 건 사람은 추 장관 아들의 보좌관이었을 것이라며 비꼬았다.

진 전 교수는 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보좌관이 전화 건 것은 사실인데, 추미애는 몰랐다?, 말이 되지 않는다"면서 "아들이 휴가를 원한다는 사실은 추미애 거치지 않고 아들 머리에서 직접 보좌관 머리에 텔레파시로 꽂혔단 얘긴가?"라며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고 혀를 찼다. 
이어 진 전 교수는 "보좌관이 (의원이 시키지도 않았는데 스스로) 의원 아들 부대에 전화할 일이 뭐가 있다고"라며 "자기가 추미애의 보좌관이 아니라 실은 추미애 아들 보좌관이었다는 얘기"인지 헷갈린다고 했다.

그러면서 "대학도 그냥 남들처럼 들어가고, 군생활도 그냥 남들처럼 하는 게 그렇게도 힘든가?"라는 말로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의 의전원 입학 의혹까지 불러 냈다.


buckba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