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기현 "문대통령, 반정부국민만 구속인가…코로나 확산 책임전가"

"유독 광화문집회만 문제 삼아…친정부 국민만 국민이냐"

(서울=뉴스1) 이균진 기자 | 2020-08-17 15:18 송고
김기현 미래통합당 의원 © News1 박세연 기자
김기현 미래통합당 의원 © News1 박세연 기자

김기현 미래통합당 의원은 17일 "문재인 대통령은 자신의 퇴진을 요구하는 5만명의 광화문집회 참가자들에게 코로나19 방역 실패의 책임을 물어 '단호하고 강력한 조치를 취하겠다'는 선전포고를 했다"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 대통령이) 확산되는 코로나19 방역 실패의 책임을 보수 세력에게 전가시킬 전략을 세운 것인가 보다"라며 이렇게 밝혔다.
김 의원은 "지지율 하락을 극복할 국면전환용 묘책이라는 전술적 판단을 한 것이라면 국민을 우습게 본 실수를 저지른 것"이라며 "거기에 속을 국민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박원순 전 서울시장 조문에 참가한 수만명의 조문객에게도, 주요 해수욕장에 몰린 100만 인파에 대해서도 아무런 말씀이 없으셨던 분이 유독 광화문 집회만 문제삼는 것은 내 편 아닌 국민은 국민이 아니라는 평소 대통령의 철학이 반영된 조치인 것인가"라며 "일부 참가자의 행동을 전체 참가자 문제로 일반화시켜 국민 불안감을 조성시키고, 집회의 의미를 퇴색시키는 모습은 과거 민주화 시위 때 독재정권 하에서나 보던 모습"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친정부 국민만 국민이고, 반정부 국민은 구속 대상인가"라며 "표현의 자유가 보장된 자유민주주의국가에서 실정에 실정을 거듭하고 있는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하는 것은 당연한 현상"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런데 퇴진 요구에 대한 답변은커녕 코로나19 방역이라는 우회로를 이용해 에둘러 '용서할 수 없는 행위'라 역정 내는 것은 국가 최고 지도자다운 모습이 아니다"라며 "모든 국민이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가지고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가지는 헌법 10조의 시대를 말한 대통령의 경축사가 공허하게 들린다"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임기 후반기 위기를 돌파하기 위해서는 환골탈태 수준의 대대적인 국정 쇄신이 필요하다"며 "불행한 대통령 역사가 반복되지 않게 하려고 쓴소리도 마다하지 않는 국민과 야당의 주장에도 귀 기울일 수 있는 포용과 협치의 정치를 보여주시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했다.


asd123@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