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교육소식]충북대 창업보육센터 3개 기업 '중소기업인상' 수상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2020-07-02 17:04 송고
충북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관계자들이 2020 상반기 충북중소기업인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1
충북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관계자들이 2020 상반기 충북중소기업인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1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창업보육센터는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주관한 '2020년 상반기 충북 중소기업인 시상식'에서 입주기업 3개사가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충북중기청은 1999년부터 기술이 뛰어나고 경영능력이 우수해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는 중소기업에 우수중소기업인상, 모범여성기업인상, 유망창업기업인상, 유망수출기업인상을 시상하고 있다.
충북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에서는 올해 우수기업인상에 ㈜네오세미텍 김선각 대표, 모범여성기업인상애 플랜A컴퍼니 문희선 대표, 유망수출기업인상에 ㈜올담 최병진 대표가 수상했다.

[충북학교학부모연합회 정기총회 개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주춤했던 학부모의 교육자치 참여 활동이 충청북도학교학부모연합회 구성으로 본격화 될 전망이다.
충북교육청은 충청북도학교학부모연합회 정기총회가 2일 충북교육청 행복관에서 10개 시군 학교학부모연합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총회에서는 청주학교학부모연합회장인 고현주(신송초 학부모)씨를 연합회 회장으로 선출하는 등 임원단을 구성했다.

고현주 회장은 "학교 교육 3주체로서 학부모들의 자치역량을 키워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학교 교육을 만들는데 노력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충북대학교 깁수갑 총장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들이 포항 가속기연구소를 둘러보고 있다.© 뉴스1
충북대학교 깁수갑 총장을 비롯한 학교 관계자들이 포항 가속기연구소를 둘러보고 있다.© 뉴스1

[충북대, 포항 가속기연구소 견학]


충북대학교는 2일 오창 방사광가속기 시설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포항 가속기연구소를 방문했다.

고인수 포항 가속기연구소장의 안내로 김수갑 총장과 본부 보직자, 방사광가속기 활용연구 TF팀 등 약 25명이 시설을 견학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충북대는 방사광가속기 구축에 힘쓰기 위해 발전계획 수립, 방사광가속기 활용 융합연구와 전문인력 양성, 방사광가속기 기반 산학연 클러스터 구축, 방사광가속기 빔라인 구축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충북대 조형예술학과, 뉴욕 명문 미술대와 온라인 국제교류전 진행]

충북대학교 조형예술학과 학생들이 미국 뉴욕의 명문 미술대학인 아트 스튜던츠 리그 뉴욕, 콜럼비아대 미술대학, 파슨스 미대, 롱아일랜드 대학 학생들과 온라인 국제교류 전시를 진행한다.

충북대 조형예술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12명의 학생이 참가한 ‘Art 52nd Street-Getting to know’ 전시회는 오는 14일부터 25일까지 온라인 진행한다.

전시회는 학생들의 온라인 웹사이트에서 관람할 수 있다.
 



skle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