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진중권 "과연 대통령으로서 할 짓인지…부패인사를 제식구라고 챙겨~"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2020-06-21 07:22 송고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지난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당 '온 국민 공부방'에 참석해 물을 마시고 있다. © News1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최근 여권이 일제히 윤석열 검찰총장 사퇴압박에 나서자 이는 윤 총장이 중립적으로 일을 잘하고 있다는 증거다며 받아쳤다.

진 전 교수는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검찰총장 거취는 윤석열 개인 문제가 아니며 검찰총장 임기보장은 권력으로부터 검찰의 독립성을 지킨다는 의미가 있다"면서 이를 무시하고 여권이 윤석열 흔들기에 나서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그를 임명할 때 민주당은 그의 강직함을 칭찬했고, 통합당은 그가 독립적 수사를 했다가 좌천 당한 것을 복수하지 않을까 우려해 임명에 반대를 했다"라는 사실을 상기시킨 뒤 " 그런데 지금은 그 평가가 양쪽에서 정반대로 바뀌었다. 그것은 그의 칼이 공정하며 중립적이라는 것을 뜻한다"고 했다.

이어 진 전 교수는 "이번에도 어용 지식인 우희종 교수가 '총선에서 압승한 게 윤총장 물러나라는 뜻이었다'며 저 사람들이 하고 싶은 말을 대신 해 준다"면서 "(이는) 맹구같은 소리다"고 어이없어했다.

즉 "'민주당이 승리하면 윤총장을 내칠 것' 이라 주장했던 것은 야당이었고 민주당은 표를 얻으려고 극구 '아니'라고 부정했다"는 것으로 "거짓말 하는 거 보라, 아주 나쁜 분이다"고 우 교수를 맹비난했다.
설훈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을 향해선 "윤석열 총장 임명때 '돈이나 권력에 굴할 사람이 아니다. 총장으로서 적임자'라고 했던 분이 이제는 '스스로 물러나란'다"며 "대통령에게 그를 내치라고, 대통령 보고 그에 따른 정치적 후과에 대한 책임을 당당히 지라고 주문하라. 그럴 게 아니라면 궁시렁대지 말고 그냥 입 다물라"고 몰아 세웠다.

진 전 교수는 여권이 윤석열 사퇴공세를 펼치는 이유는 두가지 목적 때문으로 "하나는 VIP 숙원사업인 친노 대모(한명숙 전 총리)의 명예 회복, 다른 하나는 윤석열 흔들기다"고 분석했다.

그는 "9억의 검은 돈을 먹은 부패인사를 제 식구라고 챙겨주는 게 과연 대통령으로서 할 짓인지 모르겠지만, 하여튼 이 정부는 인터넷 카페에서도 금하는 친목질을 공무로 여긴다"고 문 대통령과 여권을 싸잡아 공격했다.

여권이 윤 총장 흔들기를 하는 까닭은 "공수처 출범전까지 자기들에 대한 수사를 멈추라는 시그널을 보내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진 전 교수는 "여권이 행정부, 입법부 장악에 이어 이제 그 힘으로 사법기관들까지 흔들려고 한다"며 "(이는) 삼권분립을 무너뜨려, 그 누구에게도 견제 받지 않고 나라를 맘대로 주무르겠다는 욕망이다"고 했다.

또 "그 다음엔 '언론개혁'을 한다는데 이미 도처에 널린 게 어용매체고 비판매체는 탄압을 받고 있는데 뭘 어떻게 더하겠다는 건지, 이들의 욕망에는 끝이 없어 보인다"고 입맛을 다셨다.


buckba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