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박영선 장관, 배달의민족 수수료 논란에 "팩트 확인중"

이재명 공공배달앱 주장엔 "정부 시장진입은 신중해야"

(서울=뉴스1) 심언기 기자 | 2020-04-06 13:24 송고
서울 마포구 배민라이더스 중부지사에 배달 오토바이가 줄지어 서있다. 2020.4.6/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서울 마포구 배민라이더스 중부지사에 배달 오토바이가 줄지어 서있다. 2020.4.6/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배달의민족 수수료 개편 논란과 관련 "배달의 민족으로부터 자료를 받아 팩트파인딩을 하려고 한다"고 6일 밝혔다.

박 장관은 이날 서울 팁스타운에서 기자들과 만나 수수료 개편으로 부담이 늘었다는 가입자들의 주장과 관련 "데이터 추이를 보려면 일주일 정도 있어야 한다고 한다. 그래서 제가 데이터를 하나 뽑아달라고 요청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장관은 수수료 개편이 전체 소상공인 수수료 증가로 이어질 경우 중기부 차원의 대책과 관련해선 "일단 데이터를 받아보고 (판단하겠다)"라고 입장을 유보했다.

박 장관은 이재명 경기지사가 배민을 비판하며 공공배달앱 플랫폼 개발 추진입장을 밝힌 것과 관련해선 "그것은 제가 지금 얘기할 상황은 아니다"라고 신중한 반응을 보였다.

그러면서 "중기부에서도 그런 배달앱을 만들어달라는 요구가 있다"며 "중기부가 못할 건 없지만 거기까지 과연 우리가 하는게 맞느냐 하는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eonki@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