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경제 >

우리은행, 시각장애인용 디지털OTP 서비스 실시

(서울=뉴스1) 박기호 기자 | 2020-02-27 09:42 송고
(사진제공 = 우리은행) © 뉴스1
(사진제공 = 우리은행) © 뉴스1


우리은행은 시각장애인용 음성OTP(One time password)의 단점을 개선한 디지털OTP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음성OTP는 빠른 배터리 소진, 음성 미출력 오류, 이어폰 연결 불량 등 잦은 고장으로 사용이 불편하다는 지적이 끊이지 않았다. 이에 우리은행과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금융결제원이 공동으로 개발에 나선 끝에 시각장애인용 디지털OTP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

시각장애인용 디지털OTP 서비스는 △스마트폰 푸쉬 알림 △앱 실행 △6자리 비밀번호 입력 △임시비밀번호 자동생성 및 자동입력 순으로 인증이 진행된다.

서비스 신청은 우리은행 영업점을 통해 가능하다. 영업점을 방문할 때 신분증과 장애인등록증을 준비해야 한다.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에 디지털OTP 앱을 설치하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시각장애인용 디지털OTP 서비스는 현재 우리은행 텔레뱅킹을 이용한 금융거래를 할 경우 사용할 수 있는데 경증 시각장애인을 위해 스마트뱅킹이나 인터넷뱅킹에도 이용할 수 있게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김훈 선임연구원은 "우리은행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금융소외계층도 편리한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금융소외계층을 위해 안전하고 편리한 전자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goodday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