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숯불구이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 고객들의 충성도가 높은 이유는?

(서울=뉴스1) 노수민 기자 | 2016-11-14 17:44 송고
© News1
고깃집은 고기의 맛과 품질의 성패를 좌우한다. 실제로 많은 고깃집들은 하나 같이 보다 품질 좋은 고기를 다양하게 선보이고자 노력한다. 하지만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남다른 루트와 노하우가 있어야만 가능하다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얘기다. 수지가 맞지 않기 때문이다.

경쟁업체의 모방이 불가한 시그니처 메뉴를 제공하고 있는 숯불구이 서서갈비전문점 ‘육장갈비’는 이러한 전략을 통해 브랜드 입지를 굳힌 성공케이스다. 오래 전부터 맛있는 고기로 전해 온 서서갈비를 ‘육장갈비’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남녀노소 모두가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선보이고 있다는 게 특징이다.
갈비에 안창살을 결합하고 특제소스에 양념하여 아주 부드럽고 고소한 소갈비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맛 내기는 본사 자체 생산공장에서 도맡아 진행하기 때문에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는 후문이다.

불황에 주머니가 얇아진 소비자들을 위해 가격대비 푸짐한 양의 소고기 메뉴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500g 주문 시 500g을 무료로 추가 제공하는 숯불 우삼겹과 소갈비살부터 600g 주문 시 600g을 무료로 추가 제공하는 양념3종세트 그리고 소 한 마리 또는 소 반 마리 등 다양한 부위를 푸짐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까지 다양하다.

따라서 단체 모임장소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단체 고객 확보는 장기적으로 매출 증가에 큰 도움이 된다.
이처럼 각기 다른 입맛과 취향대로 골라 즐길 수 있으며,어떤 메뉴를 주문해도 푸짐한 양으로 즐길 수 있어 ‘육장갈비’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도 매우 높다. 이는 이어진다는 게 본사 측의 설명이다.

‘육장갈비’는 입점하는 곳마다 맛집으로 입 소문을 타고 있으며,가성비 뛰어난 전략으로 각종 모임장소로도 각광받고 있다.곧 다가올 연말연시 성수기 효과도 톡톡히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기집창업 프랜차이즈 ‘육장갈비’의 관계자는 “모방불가한 메뉴라인을 통해 ‘육장갈비’는 기존에 비슷비슷한 고깃집을 탈피,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해나가며 고객들의 높은 충성도를 자랑하고 있다”며 “이러한 경쟁력을 통해 ‘육장갈비’는 불황에도 끄떡없는 인기를 이어가며 활발한 가맹사업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noh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