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진혁 "한승우, 내 생각하며 가사 써줘…힘 받았다" [N현장]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2024-04-23 16:42 송고
이진혁(빌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진혁(빌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이진혁이 한승우와 작업에 대해 말했다.

이진혁은 23일 오후 서울 강서구 등촌동 SBS 공개홀에서 미니 6집 '뉴 퀘스트: 정글'(NEW QUEST: JUNGLE)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이진혁은 한승우와 작업에 대해 "수록곡 '트레인렉'은 승우형이 저를 생각하고 쓴 가사라고 해서 힘을 받고 작업했다"라며 "키포인트니 들어달라"고 소개했다.

이어 "진바이진 작곡가님이 '트레인렉'을 써줬는데 작곡가님이 승우형과 작업을 많이 해와서, 승우형이 '너에 대한 가사를 써보면 어떨까'라고 해서 기다렸는데, 너무 좋다고 했다"라며 "듣고 나서 '형이 나를 이렇게 생각하고 있구나' 생각도 했고, 어떤 느낌으로 녹음을 했으면 좋겠냐고 물으니, 형이 '너를 생각하면서 쓴 거라 너답게 불렀으면 좋겠다'고 말을 해서 그렇게 작업을 했다"고 밝혔다.

미니 6집 '뉴 퀘스트: 정글'은 이진혁의 새로운 챕터가 시작된다는 의미를 담아낸 앨범이다. 앨범명 '정글'에는 우리가 살아가는 일상 속에서 늘 새로운 모험을 하며 살아가자는 의미도 함께 담았다. 그는 '크러쉬'(Crush), '머리 위로' 작사·작곡 크레딧에 이름을 올렸다.

타이틀곡 '릴렉스'(Relax)는 퍼커션 및 베이스의 리듬 바운스가 인상적인 어반 댄스 팝 장르로, 우리가 살아가는 일상에서 조금만 여유를 가지고 자유로운 인생을 걷자는 시원하고 희망찬 가사를 담아냈다.
이날 오후 6시 발매.


seunga@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