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성공하는 정치인의 공통 습관은?…"'이것' 받고 나면 결국 파멸"

[신간] '괜찮은 정치인 되는 법'

(서울=뉴스1) 정수영 기자 | 2024-03-25 09:07 송고
'괜찮은 정치인 되는 법'(서해문집 제공)
'괜찮은 정치인 되는 법'(서해문집 제공)

성공하는 정치인은 타고나는 것일까? 이 질문에 대해 이 책은 후천적인 노력으로 가능하다고 말한다.

미국의 선출직 정치인인 저자는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토대로, 어떻게 하면 훌륭한 연설을 하고, 이미지를 개발하며, 자신만의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을지, 또 정치인으로서 기대되는 바를 어떻게 실현해야 할지에 대한 구체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이 같은 조언에는 사람들과 편안하게 만나고 대화하는 법, 성공한 정치인들에게서 배울 만한 10가지 습관, 효과적이고 안전한 소셜 미디어 활용법, 옷차림이나 자세, 사진 촬영을 통한 이미지 관리 등을 포함한다.

아울러 이 책에는 '오랫동안' 성공하는 정치인이 되려면 무엇을 경계해야 할지에 대한 충고도 담겼다. 저자는 특히 공짜를 조심하라고 조언한다.

"많은 정치인이 공짜 제안을 받아들여도 괜찮은 이유를 마음속으로 합리화하려 할 것이다. 하지만 일단 그것을 받고 나면(…) 당신의 명성을 더럽히고 종국에는 파멸로 이끌 것이다."
저자는 정치활동의 외양뿐 아니라 내실과 인격도 강조한다. 정치인이라면 그 자리에 오른 데에는 다른 사람들의 도움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겸손할 것을 주문한다.

◇ 괜찮은 정치인 되는 법/ 브라이언 C. 해거티 글/ 박수형 옮김/ 서해문집 /1만 7500원


jsy@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