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STP, 상호작용·AI강화 게임 지원 '레이어 3 클리크' 공개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2024-03-22 15:36 송고
STP 제공
STP 제공

STP는 레이어 3 솔루션인 '클리크'(Clique)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클리크는 셀레스티아의 데이터 가용성 샘플링으로 보호되는 옵티미스틱 롤업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레이어 3 체인으로써, 온체인 게이밍과 인공지능(AI)을 융합해 복잡한 상호작용과 AI 강화 게임플레이를 지원한다.
STP 팀은 “온체인 게이밍이 요구하는 고도의 AI 처리 부하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뛰어난 확장성과 성능을 제공한다”라면서 “개발자들은 접근하기 쉬운 개발 도구를 통해 복잡한 게임 메커니즘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으며, 클리크의 강력한 인프라를 활용해 창의적인 게임을 창조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클리크는 게임 개발자들과 사용자들을 위한 중추적인 플랫폼인 '게임 포털'과 '커뮤니티'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게임 포털은 클리크 생태계의 모든 게임과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보장하고 커뮤니티 애플리케이션은 게임 애호가들이 팬덤 활동에 참여하며 거버넌스에 기여할 수 있는 공간을 제시한다. 이렇게 통합된 환경을 통해 게임 개발자와 사용자 간의 상호 작용을 촉진하고, 생태계 내에서 협력과 혁신을 장려할 계획이다.

개발자들을 위한 '개발자 엔진' SDK는 곧 출시될 예정이며 클리크 플랫폼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와 리소스를 포함한다. 이 SDK를 통해 개발자들은 게임 개발 과정을 간소화하고, 클리크 생태계 내에서 자신의 창작물을 배포 및 홍보할 수 있다.
STP의 공동설립자 마이크 첸(Mike Chen)은 STP의 비전은 "게임 산업에 혁신을 가져오고, 사용자들에게 더욱 풍부하고 다층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클리크를 통해 게임 개발자들은 AI를 활용하여 게임 내에서 새로운 상호작용과 경험을 창출할 수 있으며, 게이머들은 AI의 도움으로 더욱 몰입감 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첸은 "온체인 게이밍의 미래는 클리크와 함께 시작될 것"이라며 "우리는 개발자, 게이머, 그리고 모든 사용자들이 클리크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시대로 나아가며 게임이 제공할 수 있는 경험을 재정의하는 데 참여하도록 초대할 것"이라고 커뮤니티를 통해 밝혔다.


jd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