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창조의 새로운 공간”…전주대학교 ‘시너지 랩’ 개관

(전주=뉴스1) 임충식 기자 | 2024-03-19 18:01 송고
전주대는 19일 대학 진리관에서 ‘시너지 랩’ 개관식을 개최했다.(전주대 제공)/뉴스1
전주대는 19일 대학 진리관에서 ‘시너지 랩’ 개관식을 개최했다.(전주대 제공)/뉴스1

전북자치도 전주대학교는 19일 대학 진리관에서 ‘시너지 랩’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관식에는 박진배 총장과 박균철 교육부총장, 윤찬영 대외부총장 등 교수와 직원 등 약 30명이 참석했다.

이날 문을 연 ‘시너지 랩’은 전주대 인문콘텐츠대학을 중심으로 한 풍부한 인문학적 지식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생산하는 융복합 창작 전진기지 역할을 하기 위해 구축된 공간이다. 창작 및 제작 스튜디오, 프로젝트 룸, 애트머스 사운드 스튜디오, 네트워크 라운지 등 크게 6개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안정훈 인문콘텐츠대학장은 “시너지 랩을 통해 콘텐츠에 대한 창의적인 접근을 모색하고 실험할 기회를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인문콘텐츠대학 학생들이 인문학적 소양과 K-컬처만의 매력을 엮어 웹소설, 웹툰, 영상, 사운드 등의 시대에 적합한 형태의 콘텐츠를 창작해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대 인문콘텐츠대학은 7개 학과(학부)와 학과 간 다양한 복수전공과 연계전공, 융합전공, 마이크로전공 등을 통해 K-콘텐츠의 발굴 제작과 글로벌 확산을 이끌어갈 창의적인 인재양성에 나서고 있다.


94chung@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