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지스운용, 서울역 '메트로·서울로타워' 매입…"도시재생 속도"

힐튼호텔 부지와 연계 개발

(서울=뉴스1) 신건웅 기자 | 2024-03-18 10:30 송고
서울역 일대 재개발 조감도 
서울역 일대 재개발 조감도 

이지스자산운용이 서울역 일대 공간 혁신 프로젝트의 중요한 전환점을 마련하는 데 성공했다.

이지스자산운용은 개발 주체인 '와이디816피에프브이'를 통해 서울 중구 남대문로5가에 나란히 소재한 메트로타워와 서울로타워의 매입을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메트로타워(연면적 4만1139.6㎡)와 서울로타워(2만7897.5㎡)는 서울역 8번 출구에 나란히 위치한 빌딩으로, 뒤편의 밀레니엄 힐튼 부지와 연결돼 있다.

지난해 11월 서울시 도시계획위원회가 힐튼 부지의 정비계획안을 승인한 데 이어 전체 개발 계획의 큰 축을 담당할 두 빌딩의 매입까지 완료하게 됨으로써 서울역 개발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지스자산운용은 올해 세부 건축허가 등 필요한 절차가 마무리되는 대로 본격적으로 개발에 들어가 오는 2029년 준공할 계획이다.
해당 부지에는 축구장 1개 크기(약 7000㎡)의 공개녹지가 조성되며, 서울역 8번 출구에서 남산으로 이어지는 에스컬레이터형 보행로가 설치돼 시민들이 편안하게 남산입구까지 접근할 수 있게 된다. 또 오피스와 호텔 및 쇼핑 시설 등 약 46만㎡ 규모의 대규모 복합 시설이 들어선다.

이지스자산운용 관계자는 "뉴욕 허드슨야드나 지난해 말 완공된 도쿄 아자부다이힐스 처럼 녹지공간과 복합 시설이 결합한 대규모 도심개발은 최근 도심재생의 세계적 추세"라며 "다른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낙후된 서울역 일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프로젝트"라고 설명했다.


keo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