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K-뮤지컬 '위대한 개츠비' 브로드웨이 진출…'토니상'도 겨냥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2024-01-18 11:53 송고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 출연진_'제이 개츠비' 역_제레미 조던, '데이지 뷰캐넌' 역_에바 노블자다 (오디컴퍼니(주) 제공)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 출연진_'제이 개츠비' 역_제레미 조던, '데이지 뷰캐넌' 역_에바 노블자다 (오디컴퍼니(주) 제공)
오디컴퍼니 신춘수 프로듀서가 단독 리드 프로듀서로서 야심차게 선보인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The Great Gatsby)>가 오는 4월25일 브로드웨이 씨어터에서 브로드웨이 공식 오프닝을 가진다. 앞서 3월29일엔 프리뷰 공연도 가진다.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는 F. 스콧 피츠제럴드의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광란의 1920년대 시대상을 투영한 다채로운 캐릭터를 통해 인간의 꿈과 사랑, 욕망이 가득한 이야기를 그리는 작품이다. 백만장자 '제이 개츠비'라는 인물에 초점을 두고 그가 사랑한 '데이지 뷰캐넌'과의 위대한 사랑을 세대를 관통하는 보편적인 정서를 표현해 주목받았다.
지난해 10월12일부터 11월12일 미국 뉴저지의 '페이퍼밀 플레이하우스'에서 선보인 월드 프리미어 공연은 의미 있는 성과들을 남기며 이번 브로드웨이 공연의 발판이 됐다. 프리뷰 개막 전부터 1200석 객석을 전 회차 전석 매진됐다. 이는 페이퍼밀 플레이하우스가 1934년 개관한 이후 역사상 가장 빠른 티켓 매진이자 유례없는 흥행 프로덕션이다.

현지 평론가들과 관계자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무대와 영상에는 아르데코적 요소가 풍부하고, 조명은 정교하며, 눈부신 의상은 매혹적이다"(뉴욕타임스), "이 공연은 경이로우며, 미국 뮤지컬 공연계의 기념비적인 새로운 작품이 될 운명이다"(브로드웨이 월드) 등 현지 유수의 매체에서 작품의 높은 완성도에 대한 호평이 끊이지 않았다.

이번 브로드웨이 공연은 월드 프리미어에 출연하며 눈부신 활약을 보여준 '제이 개츠비' 역의 제레미 조던과 '데이지 뷰캐넌' 역의 에바 노블자다가 출연을 확정했다. 또한 월드 프리미어 프로덕션에서부터 많은 호평을 받은 대본, 음악, 무대·영상디자인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프로덕션의 예술적인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의 전 세계 공연권을 확보하고 있는 신춘수 프로듀서는 "현대 관객에게 시대를 관통하는 새로운 이해와 해석을 확장시키고 우리가 잃어버리지 말아야 할 이상주의 정신을 생각하게끔 하는 작품을 만들고 싶다"며 "특히 이번 브로드웨이 진출로 오는 6월16일에 개최 예정인 제77회 브로드웨이 토니어워즈 후보작 대상이 되는 만큼 앞으로의 귀추가 더욱 주목되고 있다"고 전했다.


acenes@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