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더본코리아, '2023 명주페스타' 개최…우리 술 저변 확대 앞장서

40여개 양조장서 제조한 130가지 우리 술 시음 및 판매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2023-10-11 09:34 송고
더본코리아는 13~19일 충남 예산 예산시장 부근에서 전국 각지의 전통주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2023 명주페스타'를 개최한다.(더본코리아제공)
더본코리아는 13~19일 충남 예산 예산시장 부근에서 전국 각지의 전통주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2023 명주페스타'를 개최한다.(더본코리아제공)

더본코리아는 13~19일 충남 예산 예산시장 부근에서 전국 각지의 전통주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2023 명주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명주페스타는 국내 가양주(家釀酒:집에서 빚어 마시던 술)에 대한 품평을 통해 올해 최고의 전통주를 선정하는 2023 명주대상 개최를 기념해 마련한 축제다. 우리 술의 역사와 문화 등을 직접 경험하며 즐길 수 있는 행사다.
2023 명주페스타에서는 전통주의 대부 한국전통주연구소 박록담 소장의 제자모임인 '물에 가둔 불' 생산자들과 백종원 대표가 직접 운영하는 백술도가의 '프리미엄 백걸리' 등 전국 40여개 양조장에서 생산되는 130여개 전통주를 만나 볼 수 있다.

단순히 전통주를 시음하고 판매하는 것에서 벗어나 전통주 빚기 체험 및 소주고리 내리기 시연 등 전통주의 이해를 돕는 양질의 체험 프로그램들도 운영된다.

더본코리아는 행사 기간 동안 전통주와 뛰어난 페어링을 자랑하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안주류도 선보인다. 전통주와 함께 곁들이면 더욱 맛있는 △비빔만두 △김치전 △육전 △소시지 △오뎅 △건어물 등 다채로운 메뉴들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아티스트의 라이브 공연을 비롯해 경품 증정 스탬프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도 매일 진행된다.
더본코리아는 이번 행사 이전부터 우리 술의 가치 전파에 앞장서 왔다. 2022년부터 우리술 커뮤니티인 '백술닷컴'을 운영하며 전통주 알리기를 위한 온·오프라인 활동에 적극 나섰다.

올해에는 우리 술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국내 양조장을 응원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통주의 가치를 전하고자 '대한민국 명주대상'을 예산에 유치하며 전통주 축제인 '명주페스타'까지 기획 및 운영하게 됐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명주페스타는 지역사회 발전과 함께 잊혀진 우리 술의 문화적 가치와 저변을 넓히고자 기획하게 됐다"며 "더본코리아는 앞으로 국내를 넘어 전세계인들이 우리 술을 사랑할 수 있도록 새로운 전통주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jinny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