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EBS 학습만화 '창의체험 탐구생활', 태국 어린이들에게 보급한다

'환경을 부탁해' 번역본 1000권…5월 중 보급

(서울=뉴스1) 양새롬 기자 | 2023-02-22 08:50 송고
(EBS 제공)
(EBS 제공)

EBS는 오는 5월 어린이 학습만화 시리즈 'EBS 창의체험 탐구생활' 1000부가 태국 어린이들에게 보급된다고 22일 밝혔다.

EBS는 최근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가 추진하는 태국 교육 인프라 구축 사업에 공감하고, 저작물 이용 허락 계약을 체결했다.
EBS 창의체험 탐구생활은 초등학생의 창의체험 활동에 초점을 맞춘 어린이 학습만화 시리즈다. 현직 초등교원들이 집필한 만큼 여타 학습만화에 비해 교과 연계성이 높다는 게 EBS 측의 설명이다. 논술,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 방법도 제시하고 있다.

이번에 태국에 보급되는 것은 4권 '환경을 부탁해'다. 기후변화, 미세먼지, 환경 호르몬, 재생에너지 등 환경 문제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한다.

우리가 무심결에 하는 행동이 환경을 오염시킬 수 있음을 알리고 재활용, 자원순환 등 환경을 지킬 방법도 가르쳐 준다. 국무총리실 산하 국책 연구기관인 한국환경연구원 연구위원들이 집필에 참여해 정보의 정확도도 높다고 EBS 측은 강조했다.
한편 굿네이버스가 아세안(ASEAN·동남아시아국가연합) 국가에 EBS 창의체험 탐구생활을 번역·보급하는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앞서 지난해에는 군부 쿠데타로 정상 등교가 어려운 미얀마 학생들을 위한 번역 작업에 착수한 바 있다.


flyhighro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